투자의견 시장수익률, 목표주가 20,000원 유지
HMM의 2024년 4분기 실적은 컨테이너 운임 강세로 시장 및 당사의 전망을 상회
하는 깜짝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함. 2024년 4분기 평균 SCFI는
2,265p(+108% yoy, -26.9% qoq)로 당사의 직전 전망인 2,123p를 6.7% 상회.
컨테이너 운임 강세는 1)10월말~11월초 유럽 항로에서의 선사들의 공급 조절 및
GRI, 2)12월 중순부터 미주 항로의 GRI를 앞둔 조기 선적 수요 증가에 따른 북미
항로의 물동량 증가, 3)1월 미 동부 항만의 파업을 우려한 선제적 물량 등의 영향
으로 미주 항로 운임 상승하였기 때문
25년 1월에도 설 연휴를 앞둔 선적 물량 증가와 주요 선사들의 동부 항만 파업
시 할증료 부과를 예고로 미주 항로의 운임 강세가 이어지고 있음. 트럼프 취임과
설 연휴, 그리고 ILA와 USMX(United State Maritime Alliance)의 협상이 당분간 컨
테이너 운임의 핵심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
120일 평균거래대금 254억원
2024년 4분기 매출액 2.9조원, 영업이익 9,088억원으로 깜짝 실적 기대
24년 4분기 HMM의 실적은 매출액 2조 9,369억원(+42.4% yoy), 영업이익 9,088
억원(+2,045.4% yoy)로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는 깜짝 실적 예상. 10월말
~11월 유럽 운임, 12월 미주 운임 상승으로 컨테이너 운임이 예상을 상회하였고,
달러강세(원화약세)로 인한 환율 상승효과도 깜짝 실적에 기여
2024년 4분기 HMM의 컨테이너사업부문은 매출액 1조 8,279억원(+43.1% yoy),
영업이익 9,045억원(+7,845% yoy)으로 추정. 4분기 동사의 평균 컨테이너운임은
$1,980/TEU(+45.7% yoy, -16.5% qoq), 컨테이너수송량은 923천TEU(-1.8%
yoy)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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