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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1 15

다원넥스뷰 다각화된 IT포트폴리오

2009년 설립된 레이저 응용장비 개발 업체. 주요 고객사로는 국내 반도체및 전기전자 관련 업체. 반도체 테스트/패키징 공정에 적용되는 레이저 마이크로 접합 공정 솔루션이 핵심 성장 동력으로 판단. 전방 산업 진입 다변화 +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통한 중장기 성장 모멘텀에 주목자율주행 관련 글로벌 공정장비 생산 업체사업은 총 3가지. 3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1) pLSMB(프로브카드 제조 공정 자동화 54%), 2) sLSMB(반도체 기판 공정 자동화 25%), 3) Dlsmb(디스플레이 공정 자동화 14%), 기타 7%로 구성. 원천 기술 확보를 통한 기술 경쟁력에 주목. 주력 사업은 pLSMB로 기반 구축. sLSMB로 신성장 동력 확보. 2022년 수주잔고는 43억원 → 2023년 수주잔고 1..

경제/주식A 2025.01.01

스톰테크 포트폴리오 확장 전개 중

전년과 유사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스톰테크는 ‘24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 480억원(+8.8% YoY), 영업이익105억원(+1.8% YoY, OPM 21.8%)를 기록했다[그림1]. 동사는 주력 고객사 중 하나인코웨이와 유사하거나 이를 상회하는 매출 성장률[그림2]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LG전자, SK매직, 삼성전자 등 다변화된 고객 포트폴리오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된다.한편 동사는 3Q24 누적 기준 20%를 상회하는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는데,이는 동사가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자동화 공정설비에 기인한다. 3Q24 누적 기준11.8억원의 기계장치를 취득하며 자동화 공정설비 투자를 확대했으며 이는 23년 연간취득액인 4.5억원 대비 +157% 증가한 것이다[그림3]. 동사는 ‘26년까..

경제/주식A 2025.01.01

드림인사이트 탑라인 확대를 위한 사전 정지 작업 중

인건비 부담 확대로 수익성 하락동사 3Q24 누적 실적은 매출 132.8억원(+6.0% YoY), 영업이익 19.1억원(-31.9%YoY, OPM 14.4%)으로 집계되었다.매출 성장률이 한자릿수에 그쳤는데, 이는 국내 광고 시장의 침체 때문이다. 동사는지난 4년간 인터넷, 바이럴, 옥외, 광고 제작 등 다양한 채널 비즈니스를 통해 시장성장률을 상회하였으나, 업황 부진 장기화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다[그림2].수익성 또한 둔화되었다. 신사업 부문 인력 확충에 따른 비용 증가 영향이다. 동사는유통 법인인 ‘라르츠엑스’와 컨텐츠 IP 사업 법인인 ‘유니콘트로피엔터’ 등 신사업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인력을 확충해왔다. 3Q24 동사의 현 임직원 수는 151명으로,‘23년 말 대비 15% 증가하였으며, 인건비는..

경제/주식A 2025.01.01

한울바이오파마 기다림이 길었던 본 게임 이제 시작

파트너사 이뮤노반트가 내년부터 총 5개 적응증 3상 개시하며 동종 계열최초 적응증인 그레이브스병도 유효성 확인. 그러나 아제넥스는 최근MN(막성신병증)에 대해 임상적 유효성 부족으로 임상 중단 결정이 비브가르트SC의 ITP, 천포창 중단에 이어 지속아제넥스는 적응증 또 철회, 우리는 추가 중경쟁사 아제넥스는 비브가르트SC에서 천포창, ITP 임상 3상에 실패하였으나 당장의 승인된 적응증 MG, CIDP에서 전년동기 대비 74% 매출 성장발표 및 2025년 4월 자가투여 가능한 PFS(사전 충전 주사기) 승인 기대감으로 시가총액이 50조원 수준까지 상승 중아제넥스는 최근 MN(막성신병증)이 임상적 효과 없어 중단을 결정했고겨우 일본 ITP 포함 MG, CIDP 3개 적응증 승인. 그에 비해 IMVT-140..

경제/주식A 2025.01.01

현대바이오랜드 좋아질 일만 남은 편안한 구간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이뤄지는 구간 진입, 1) 본격화 될 네슬레 건기식 유통 사업, 2) 의료기기 Capa 증설에 따른 매출 증가, 3) 적자자회사 매각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 기대. 25년 기준 주가수익비율은 6.8배로 상장 이래 최저 수준, 밸류에이션 매력 부각안정적인 화장품 소재 사업, 브랜드 유통과 의료기기로 성장성 확보화장품 천연 소재 업계 시장 점유율 1위. 1) 소재 경쟁력 강화, 2) 인디브랜드 수요 대응, 3) 글로벌 마케팅 강화로 꾸준한 매출 성장 기대, 고분자히알루론산 등 경쟁력 있는 소재 지속 확보 중. 가성비 소비 트렌드로 인디브랜드 화장품 수요 증가, 1,000여종 소재 라이브러리를 통해 인디브랜드 수요(아누아 어성초 라인, 스킨푸드 당근 라인 등)에 대응, 연간 7..

경제/주식A 2025.01.01

삼성전자 절체절명(絕 體絕命) 2024 호시우보(虎視牛步) 2025

4분기 실적은 매출 76.3조원, 영업이익 7.9조원에 그칠 것으로 예상. 부문별 영업이익(괄호는 전분기) 는 DS 3.7조원(3.9조원), SDC 1.3조원(1.5조원), MX/NW 2.2조원(2.8조원), VD/CE/하만 0.6조원(0.9조원) 추정. 스마트폰과 PC 수요 부진,그리고 트럼프 행정부 출범에 따른 지경학적 불확실성으로 반도체 재고조정이 지속되어 4분기 빗그로스는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비메모리 사업부의 큰 폭 적자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 2025년 DRAM 시장은 한자리 성장, NAND 시장은 한자리 감소가 예상되는 상황. 이에 삼성전자의 25년 영업이익도 33.3조원 수준에 그쳐 이익 성장이 쉽지 않을 것으로 추정됨. 실적 추정치 하향으로 타겟 P/B를 1.25로 낮추고목표가를 75,..

경제/주식A 2025.01.01

이노스페이스 국내 유일 민간 우주 발사체 기업

국내 유일 민간 소형 발사체 기업2024년 7월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방식으로 상장한 우주 로켓 발사 서비스 기업. 우주 산업 밸류체인 중 Upstream에 속함. 고체 연료에 액체 산화제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로켓 기술 자체 개발해 소형 발사체 제작. 발사체 라인업은 탑재중량 기준으로 한빛-나노(~90kg급), 한빛-마이크로(~170kg급), 한빛-미니(~1,300kg급)로 구분. 기존 로켓대비 안정성, 성능, 효율 측면에서 강점이있음. 특히 연료 제작 설비 구축 비용을 30% 이상 절감하여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 확보공급자 우위의 소형 발사체 시장 진입 기대위성을 지정된 궤도로 운송해주는 발사 서비스 수요 급증. 그러나 발사체를 제작하고 발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급자는 소수에 불과. 발사 서..

경제/주식A 2025.01.01

크리스에프앤씨 골프웨어를 넘어 종합 스포츠웨어 전문기업으로

국내 골프시장 트렌드를 선도해온 프리미엄 골프 패션 전문기업크리스에프앤씨는 핑(PING), 파리게이츠(PEARLY GATES), 세인트앤드류스(ST. ANDREWS) 등의 브랜드를 통해 골프웨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내 1위 골프웨어 전문기업. 1) 성공적인 브랜드런칭 역량, 2) 다각화된 유통채널 보유, 3) 전략적인 판매 및 효율적인 재고관리 역량 등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브랜드 포지셔닝 운영에 따라 국내 의류기업 대비 높은 수익성을 달성전문 아웃도어 브랜드 사업 진출을 통한 카테고리 확장동사는 골프웨어 브랜드 사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2024년에는 하이드로겐(HYDROGEN), 마무트(MAMMUT), 앤드원더(and wander) 브랜드 런칭을 통해 전문 아웃도어 브랜드로 사업영역을확장. 하이드..

경제/주식A 2025.01.01

JTC 일본 관광 산업 성장의 대표 수혜주

일본 사후 면세점 전문 기업JTC는 1993년에 설립,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증권예탁증서(KDR)를 발행하며 상장한 일본 현지의 사후면세점(Tax Refund Shop) 전문 기업. 일본의 사후면세점은 방일 외국인 단체 관광객을대상으로 소비세(10%)를 면제하는 소매점으로, 관광 명소와 접근성이 좋아 실용적인 소비재 구매에 적합함. 현재 동사는 1,270개 이상의 현지 여행사들과 협력하여 일본 전역에서 20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20,000개 이상의 품목을 취급 중. 2024년 2분기 누적기준(2024년 3월 ~ 2024년 8월), JTC의 국적별 매출액 비중은 중국 61.0%, 한국 30.7%, 대만 3.4%, 태국 1.8%, 기타(베트남, 개별여행객 포함) 3.1%로 구..

경제/주식A 2025.01.01

더블유게임즈 튀르키예 팍시 게임즈 인수

What’s New:더블유게임즈는 2024년 12월 26일 튀르키예의 팍시 게임즈(Paxie Games) 인수를 발표.8월부터 튀르키예 게임 산업 내 유망 기업을 타겟으로 선정 후 9월부터 팍시 게임즈에대한 실사 진행 후 최근 인수계약을 체결 완료. 2025년 2월까지 선지급 후 3년에 걸쳐Earn-out 구조로 나머지 지분을 인수할 예정Analysis:팍시 게임즈: 캐주얼 퍼즐 게임 전문 개발사. 대표작 ‘머지 스튜디오(Merge Studio)’는2024년 기준 Merge2 장르 내 4위. 2022년에 출시된 이후 누적 매출액은 2,800만 달러.누적 다운로드는 2,800만 건. 2024년 11월 기준 월평균 매출액 30억 원을 기록. 대상 회사의 미국 매출 비중은 약 50%. 한국에서도 플레이 가능하..

경제/주식A 2025.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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