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4 Pre: 컨센서스 상회 전망
크래프톤은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7,027억원(+31.5%YoY, -2.3%QoQ), 영업이익 2,836
억원(+72.6%YoY, -12.6%QoQ, OPM 40.4%)로 컨센서스를 상회할 전망이다. 4분기 PC 매
출액은 2,679억원(+60.3%YoY, -2.3%QoQ)으로 추정한다. PC 스팀 기준 4분기 [배틀그라운
드]의 평균 접속자 수는 310,022명(+44.8%YoY, +5.8%QoQ),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803,337명(+28.1%YoY, -0.6%QoQ)이다.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준을 유지하면서 평균
접속자는 지속 증가하는 모습이다. 11월 신규 모드 ‘핫드랍’ 업데이트로 복귀/신규 유저 확
보에 성공했다. 또한 11월 시작한 성장형 무기 블랙마켓의 매출 기여 분명할 것으로 예상한
다. 4분기 모바일 매출액은 4,150억원(+21.1%YoY, -2.5%QoQ)으로 추정한다. [배틀그라운
드 모바일]은 11월 맥라렌과 차량 스킨 및 레이싱 모드 콜라보 진행했다. 또한 아이스 판타
지 테마모드 추가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안정적인 트래픽 성장 이루고 있다.
트래픽과 이익은 동반한다
크래프톤은 2025년 매출액 3조 2,903억원(+17.7%YoY), 영업이익 1조 4,608억원
(+16.8%YoY, OPM 44.4%)을 기록할 전망이다. PC 매출은 1조 1,948억원(+22.3%YoY)으로,
모바일 매출은 1조 9,572억원(+12.3%YoY)로 추정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신규 맵
뿐만 아니라 2개월 간격으로 신규 테마 모드(블러드 워, 아이스 판타지 등)를 출시했다. 또
한 UGC 모드 크래프트 그라운드로 유저에게 게임 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트래픽을 증
가시키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PC는 2025년 언리얼 엔진 5 업그레이드, 2026년 UGC 모드
도입을 계획하고 있기에 트래픽 우상향 전망한다. FPS 장르를 대표하는 밸브사의 [카운터 스
트라이크 2]는 2012년 출시 이후 동시접속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배틀로얄 장르를 대표
하는 [배틀그라운드]도 성장 여력이 아직 충분하다. 신작 [인조이]는 3월 28일 출시 확정되
었으며 연간 150만장 추정했다. [서브노티카2]는 하반기 출시 예상하며 연간 200만장을 반
영했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90,000원 유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90,000원으로 게임 업종 Top Pick을 유지한다. 크래프톤은 3분기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이후 수익률 -17.5%을 기록, 12MF
PER 13배까지 주가가 하락했으나 현재 15배 수준을 회복했다. 2024년 전년 대비 영업이익
60% 이상 증가했기에 향후 성장성에 대한 우려가 존재하기 때문이라 해석한다. [배틀그라
운드]는 4분기 기준 트래픽 수준이 연간 온기 반영되는 것만으로 2025년 20% 이상 성장
가능한 IP이며 [인조이], [다크앤다커 M], [서브노티카2], [프로젝트 아크]로 이어지는 신작의
성공 시 EPS의 증가와 멀티플 리레이팅이 동시에 가능하다. [배틀그라운드]가 견조하게 성장
하고 있는 한 주가 하락은 곧 강한 비중 확대의 기회라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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