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펌텍코리아 Corporate Day 후기: 비수기 해소

빛나는 달빛 2024. 12. 7.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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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성 해소 가능성 보여준 실적
동사는 3Q24 연결 기준 매출액은 852억원(+20% YoY, -0.3% QoQ), 영업이익은 124억
원(+34% YoY)을 기록했다. 화장품 산업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첫 번째는 계절성이 명확하
다는 것, 두 번째는 트렌드가 상당히 빠르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3분기는 비수기이지만,
이번 3분기 실적은 비수기 영향이 줄어든 것을 보여준다. 매월 수주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생산성을 높인 것이 주요 요인이다.
증설과 아웃소싱이 이끈 매출 성장
동사는 예상을 초과하는 수주에 대응하기 위해 두 가지 주요 생산성 향상 전략을 도입했다.
첫 번째는 시설 장치를 연초부터 꾸준히 증설하여 생산 능력을 확대하는 것이었다. 두 번째
는 야간 근무와 아웃소싱 인원 확대를 통한 생산성 강화다. 이로 인해 아웃소싱 비용이
23% 증가했지만, 매출과 영업이익이 이를 상쇄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주요 고객사 중에
서 한 대형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가 매출을 견인하며, 단가가 높은 제품들의 매출이 증가하
여 회사의 수익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 다른 고객사의 경우 일부 제품의 매출 감
소가 있었으나, 다른 브랜드의 성장이 이를 보완해 전반적인 안정세를 유지했다.
해외 시장과 향후 전망
2024년 3분기 동사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20% 성장하며, 매출 비중 역시 확대되었다. 특
히 북미 시장에서 스틱 제품을 중심으로 한 주요 브랜드의 성장이 돋보였고, 해외 신규 고객
사 리오더가 매출 증가에 큰 기여를 했다. 이외에도 해외 인디 브랜드들이 꾸준히 성장하며
해외 매출을 견인했다. 동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직접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9월에 뉴욕 영
업 사무소를 개소하여 글로벌 고객사와의 직거래를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4분기에도 해외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에는 전체적으로 12% 성장을 목표
로 하고 있다. 회사는 추가적인 시설 증설과 생산성 향상, 새로운 글로벌 고객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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