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윙스풋 브랜드 IP 안정화 구간

빛나는 달빛 2024. 12. 24.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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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영업실적은 다소 부진
2024년 영업실적은 다소 부진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3분기 매출액은 85억 원(전
년동기대비 -14.8%), 영업손실은 -5.6억 원(적자전환)을 기록하였다. 부정적 실적
을 기록한 이유는 1) 소비경기 악화에 따라 주요 유통채널 성장이 더디게 이루어졌
고, 2) 주요 브랜드 포트폴리오 재조정에 따른 기존 상품군 매출 축소가 나타났기 때
문이다. 전체적으로 부진한 가운데 오프라인과 홈쇼핑 채널이 특히 부진하였고, 온
라인은 3분기 누적 49억 원을 달성하면서 전년대비 +16.3% 성장하면서 선방하였다.
4분기 실적 개선도 더딜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한 이유는 ▶ 11월까지 온난화가 지
속되면서 주력 상품인 베어파우와 아드노 매출 성장이 더뎠고, ▶ 소비경기 회복이
더디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아드노 매출액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고, 12
월 판매량 회복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최악은 지나가고 있다는 판단이다.
주주구성
현재 직전 변동
아드노, 페슈라, 컬트 등 신규 IP 기여도 확대
2025년 동사는 추가한 IP브랜드 안착에 따라 펀더멘탈 개선은 가능할 것으로 판단
한다. 그러한 이유는 1) 아드노브랜드 매출액 추세가 상승하고 있고, 2) 페슈라의 경
우 홈쇼핑을 통한 성장이 기대되며, 3) 컬트 성장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되기 때문이
다. 이외 추가적인 IP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성장성을 모색하고 있다.
동사의 IP 추가 확대는 ▶ 4계절을 커버할 수 있는 상품군을 확보한다는 의미와, ▶
와이컨셉 및 일부 오프라인 매장의 점포당 매출액 상승을 모색할 수 있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기존 베어파우에 의존했던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시즌성 제품 비중이 분산
되는 효과도 노릴 수 있다는 판단이다. 2024년은 IP 추가 확보를 위한 전략에 집중
하였다면, 2025년은 IP 안정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지는 구간으로 평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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