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영업이익 -806억원, 일회성 비용 제외 시 흑자전환
3Q24 연결 매출액 6조 8,213억원(+2% QoQ, +43% YoY), 영업이익 -806억
원(적자지속 QoQ/YoY)으로, 시장 기대치(-962억원)를 상회했다.
3Q는 모바일 POLED 및 TV OLED 패널 출하량 성장에 힘입어 실적 개선이
나타났다. 그러나 당사 추정치(-530억원)는 하회했는데, 이는 태블릿 OLED를
포함한 IT 패널 출하가 계획 대비 부진했기 때문이다. 참고로 시장조사기관
DSCC는 올해 아이패드 OLED 패널 출하량 전망치를 기존 1,000만대 →
670만대로 하향한 바 있다.
한편 기존 예상과 같이 희망퇴직 관련 일회성 비용이 약 1,800억원 반영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를 제외 시 약 1,000억원 수준의 영업 흑자를 기록했을
것으로 분석된다.
4Q24 영업이익 3,224억원, 4Q21 이후 최대 실적 전망
4Q24 연결 매출액 7.7조원(+12% QoQ, +4% YoY), 영업이익 3,224억원(흑
자전환 QoQ, +145% YoY)으로, 모바일 패널의 계절적 성수기 효과에 힘입어
4Q21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그러나 시장 기대치(4,168억원)는
하회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전분기에 이어 IT OLED 패널의 출하가 부진
한 영향이다. 아이패드 수요 부진을 반영하여 2H24 동사의 IT OLED 패널 출
하량을 기존 대비 42% 하향 조정했다. 한편 동사의 2H24 모바일 OLED 패
널 출하량은 아이폰 16 수요 부진 우려에도 불구하고 예상치를 상회하고 있
으며, 전사 실적 개선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달라진 체질, 마땅한 재평가 필요
2024년은 모바일 및 Auto 사업부의 흑자 전환, OLED TV 사업부의 수익성
개선 등 사업구조 고도화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더불어 최근 추진한
LCD TV 공장 매각, 인력 효율화를 기반으로 2025년부터는 더욱 안정적인 사
업 구조를 갖출 것으로 전망한다. 이를 반영한 2025년 실적은 매출액 27.9조
원(+6% YoY), 영업이익 6,783억원(흑전 YoY)으로, 시장 기대치(5,901억원)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한다. 주가는 2025년 P/B 0.8배로, 사업 구조 변화에 대
한 리레이팅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실적 추정치를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14,000원으로 조정하나, 기업가치 재평가를 기대하며 동사의 비중확대를 추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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