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유진X브랜드엑스 DAY 후기

빛나는 달빛 2024. 10. 22.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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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회사별
* 중국
· 오프라인 출점 7~8월 1~3호점 오픈. 9월 4개 오픈 예정(제남, 심양, 상해 등)
· 올해 15~20개 매장 오픈 예정. 대부분 50평 내외 대형평수
· 온라인 샤오홍슈, 위챗, 징동 등 판매채널 7, 8월 오픈
· 올해 FW, 내년 SS 수주 예정: 올해 FW 중국 전용 상품에 단가 높은 덕다운 롱패딩 포함. 내년 SS
수주는 8월말 주간 성황리에 마무리
· 모델 우기 마케팅 3분기부터 활용. 'K-아이돌이 입는 K-에슬레저' 타이틀로 마케팅 예정
· 매장 평수가 한국 대비 2배 이상 크고, 신중하게 오픈 중이라 현재 3호점까지만 오픈
· 2분기 매출 22억 영익 4억. · 1, 2차 수주회의 진행한 물량이 처음으로 인식된 분기
* 일본
· 오사카 및 나고야 5월 오픈, 도쿄(3호점)도 하반기 오픈 기대
· 과거 팝업 및 자사몰, 라쿠텐 같은 온라인 위주에서 매장 오픈에 따른 오프라인 매장 비중 증가
· 2분기 매출액 30, 영업이익 2억
· 2분기 장기 팝업 및 매장 오픈으로 오프라인 매출비중 15%까지 증가
* 대만
· 올해까지 팝업 매장으로 운영하다가, 정규 매장은 내년 초 1호 매장 오픈 기대
· 2분기 매출액 21억, 영익 3억.작 년 4분기 자회사로 편입. 작년 매출은 13억 정도로 추정
* 이루다마케팅(광고대행사)
· 하반기 숏폼 컨텐츠 적극 활용 예정
2_ Eugene Research Center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젝시믹스 사업부문별
* 골프
· 2024년 전년대비 2배 성장 전망. 목표치 연간 300억으로 상향조정
· 골프 주력 매장 1호점(목동), 2호점(천호) 8월 개점 완료
· 월 8천만원 매출 전망. 특히, 천호 매장 매출 호조
· 2024년 상반기, 124억 달성(상반기 누적 134% 성장)
· 2023년 130억 매출. 온라인(자사몰)에서만 판매했음
* 맨즈
· 맨즈 비중 작년 2분기 21%(79억) -> 올 2분기 31%(148억)으로 남성 고객 매출 상승 기대
. 올해부터 비즈니스 캐쥬얼 라벨 및 로고 최소화. 작년에는 홍보효과 위한 빅로고 활용했었음
·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 221억(+69% 성장)
* 해외/수출
· 올해 글로벌 자사몰 개편 예정. 완료후, 매출 증가 기대
· 태국, 인니,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 골프 상품 반응 좋음
Eugene Research Center _3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유진 X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DAY 질의응답
Q. 중국 내년 가이던스?
A. 과거 중국 리테일러였던 천마그룹 3년 최소주문 금액 총 200억원임을 감안 필요
YY스포츠는 상장사이므로, 일/월매출 소통에는 어려움 존재
Q. 중국 내년 매장 100개 오픈 가능한지?
A. 올해는 50 평 이상의 대형 평수로 오픈 될거지만, 내년에는 2-30 평 매장도 오픈 할 것이라
100개 오픈 가능
Q. 금주 중국 3차 수주회라고 했는데 1, 2차보다 규모 클 수 있는지?
A. 9부 레깅스, 브라탑 같이 계절성 없이 잘 팔리는 포시즌 상품이 1, 2차 SS 수주에 많이 나감
FW는 기본적으로 ASP가 높기에, 포시즌을 제외한 SS 나간 것 보다는 많이 나갈 듯
다만 공급 완료된 시점에 매출 인식되므로, 금번 수주 물량은 10월에 나가면서 매출은 4분기 인식
Q. 중국 3호점까지의 반응?
A. YY스포츠에서 1호점, 1일차 판매액이 10만위안(2천만원) 달성했다고 공개하였음
F&F 참고 시, 목표는 월 8천만원 수준인데, 현재 1~3호점의 매출 감안 시 무리 없다고 판단
2호점 천진이 신1선 도시인데, 3호점 상하이는 1선도시니 매출 더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
Q. 중국 오픈 후 소비 분위기? 타 브랜드 성장률?
A. 중국 경기 좋지 않다고 하지만, 내수 의류 산업 체감상 크게 느껴지는 부분은 없다고 함
Q. 중국 애슬레저 경쟁 브랜드 상황?
당연히 룰루레몬이 선두주자이고, 최근 실적 성장세 역시 높음
로컬 브랜드인 마이야액티브 역시 성장 지속 중
4_ Eugene Research Center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Q. 중국 온라인 매출 확대 시기?
A. YY스포츠는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강점 갖고 있어, 오프라인에 역량 집중
온라인 사업 확대는 내년~내후년 기대
Q. YY스포츠에서의 젝시믹스 중요도?
A. YY 스포츠에서 당사 매우 중요하게 생각함. 기대 수준이 당사보다 높음. 임원, 대표님이 위챗을
메신저처럼 활용하며 커뮤니케이션 중
당사 슈즈 물량 커지면 포우첸(YY스포츠 모기업)에 OEM 넘기며 나올 시너지도 생각. 최소 3~5년
후라고 생각했는데 앞당겨질 수도 있을 듯
Q. 해외 국가 사업 계획?
A. 대만 수시로 팝업 운영 중. 말레이시아, 태국은 현지 유통사 자체 비용으로 오프라인 매장 오픈.
당사는 신상품 공급해주고 마케팅 소스 주는 역할만 함
현지 유통사도 보수적 운영함. 당사 비용이 아니므로 해외 매장 오픈에 대한 푸시는 하지 않음
Q. 홍콩 매출 수준이면 해외 법인 설립 가능한데 계획?
A. 홍콩 자사몰 매출 50억까진 안 나오지만 성장률 보이는 상황
현재는 홍콩 유통사 찾고있는 중으로 찾으면 법인 설립하고, 오프라인 전개 가능할 것
내년 혹은 내후년에 홍콩도 같이 언급할 듯
Q. 글로벌 일본 매장 오픈 계획?
A. 일본 도쿄 3호점 오픈 계획. 오픈 전에는 팝업 장기로 운영 할 것
Q. 3분기 국내 영업 현황?
A. 7~8월 국내 20% 성장 이뤄냈음. 전년대비 15~20% 성장률 기대
9월은 추석 연휴 때문에 전망 힘듦. qoq 성장은 애매하지만, yoy는 15% 이상은 가능할 듯
Eugene Research Center _5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Q. 2분기 맨즈와 골프 실적 좋았는데, 우먼과 마진 비교 시 어느정도 차이?
A. 당사 제품은 다품종 소량 생산이므로 특별히 마진율 높은건 없음
골프, 맨즈 ASP 높은만큼 원가 높아서 마진이 크게 높지 않지만 절대금액은 높다는 장점
Q. 국내 골프 매장 올해 5개 오픈 계획 매장 위치?
A. 천호, 목동 2개 오픈 완료. 나머지는 아직 계약 진행중
Q. 우기 모델료, 중국 컨설팅 비용 등 판관비 예상?
A. 상반기 판관비 절약했기에, 연간 판관비 비중은 20% 정도 예상
작년 TV CF 작년 비용 컸음. 올해는 모델료 계약 기간 동안 안분 처리할 것이라 3 분기 광고선전비
튀진 않음
중국 판관비는 혼용률 차이에 따른 검수, 라벨 재부착 등에 필요한 비용 발생. 중국/한국법인에서
나눠 쓰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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