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Marketperform, 목표주가 190,000원 유지
2025년 EPS 9,494원에 Target PER 19.6배 적용. 신작에 따른 이익 성장이 예상
되는 2025년을 목표주가 산출연도로 설정. Target PER은 글로벌 peer의 2025년
멀티플 평균대비 10% 할인 적용. 2025년 신작 2종의 출시 일정 조정에 따라
2025년 EPS를 기존 대비 14% 하향 조정했으나, 글로벌 멀티플 상승에 따라 기존
목표주가 유지
3분기, 리니지M의 반등을 무색하게 만든 호연
3Q24 매출액 3,964억원(YoY -6%, QoQ 8%), 영업이익 25억원(YoY -85%, QoQ
-72%) 예상. 매출은 컨센서스 부합,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하회하는 실적 전망. 호
연의 흥행 부진이 컨센 하회 요인으로 판단
3분기 매출엔 기대치 못했던 TL 글로벌의 얼리액세스 판매분(순매출), 리니지M의
매출 반등과 리니지2M, W의 지속적인 매출 하향, 호연의 흥행 부진이 혼재되어 컨
센에 부합하는 매출 실적이 예상됨. 하지만, 신작 출시 및 기존 게임의 업데이트
관련 마케팅비가 전분기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익은 컨센을 하회할
것으로 전망. 세부적으로는, 리니지M의 신서버 업데이트 효과가 3분기까지 이어지
며 매출 QoQ 30% 증가 및 TL 글로벌 순매출 약 75억원 추정. 마케팅비는 357억
원(QoQ 105%) 추정
TL 글로벌 초기 흥행은 서프, 그러나 2025년 실적 견인엔 역부족
TL 글로벌은 9월말 얼리액세스 판매를 시작으로 초기 스팀 트래픽 30만명 이상
돌파, 스팀 매출 상위권 진입까지 시장 예상과 달리 초기 흥행 서프를 보임. TL 글
로벌의 시장 기대치가 상당히 낮았던 것 대비해서는 긍정적. 4분기 TL 글로벌 순
매출 추정치를 기존 약 230억원에서 약 410억원으로 상향 조정. 다만, 이는 아마
존 게임즈의 트위치 프로모션을 통한 대규모 마케팅 및 무료 MMORPG 게임의 전
형적인 초기 트래픽 유입 효과로 판단. 과거 아마존 게임즈의 MMORPG 게임 뉴월
드, 로스트아크 역시 빠른 트래픽 하향을 경험. 또한 TL 글로벌은 엔씨소프트의 과
23.10 24.01 24.04 24.07 24.10
거 MMORPG 게임대비 약한 BM이며, 향후 트래픽과 같이 하향되는 매출 속도 감
안 시 TL 글로벌의 실적 기여는 4분기에 그칠 것으로 판단. 2025년 TL 글로벌 순
매출 추정치는 기존 추정치 약 580억원 유지. 뿐만 아니라 2025년 기대작인 택탄,
아이온2의 출시 일정이 기존 계획 대비 다소 지연된 것으로 파악. 이에 따라 2025
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대비 약 20% 하향 조정. TL 글로벌을 통해 엔씨소프트
를 글로벌 유저들에게 어느정도 알린 만큼, 이후 차기 MMORPG작인 아이온2의
글로벌 출시 시 다시 기대감은 가져볼 수 있겠으나 아직은 이른 시점으로 판단.
2025년 예상 실적이 현재 밸류에이션을 설명하기에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기존
Marketperform의견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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