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4.5조원(+1.7% YoY), 영업이익 6,657억원(-3.6 YoY) 전망
3Q24 모듈 /핵심부품 부문은 배터리 셀 등 전동화 매출 현실화 영향 지속으
로 11.4조원 (-0.2%) 기록 전망 . A/S 부문 은 고부가가치 /고사양화 순정부품
중심 A/S 수요 지속 및 지역별 판매 가격 현실화에 따라 견조한 성장 세 이어
지며 3Q 3.0조원 (+9.7%) 매출 기록 예상 .
3Q 영업이익은 모듈 /핵심부품은 -972억원 (적 자전환 ), A/S는 7,628억원
(+12.9%) 전망 . 전기차 물량 감소로 인한 전동화 투자 고정비 부담 등으로
부정적 친환경차 믹스 효과 지속되나 , 3Q23부터 시작된 낮은 기저로 부정적
믹스 효과의 폭은 축소 . 또한 , SDV 전환에 따른 통합제어기 등 고부가가치화
전장 부품 중심 Mix 개선으로 모듈 /핵심부품 적자폭 축소 에 기여 .
주주 구성
기아 (외 9인) 국민연금공단 (외 1인) 미래에셋자산운용 (
A/S 부문은 물류비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 우려 가 존재했으나 , 통상 1~2분
기 소요되는 점 고려 시 3Q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 . Captive SUV 비
중 확대 및 순정품 중심 물량 및 Mix 효과 지속으로 OPM 25.1%의 고 마진
주가수익률(%)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지속할 것으로 전망 .
절대수익률 0.2 -3.4 -7.6 -3.7
상대수익률(KOSPI) -2.0 4.5 -6.2 -10.9
(단위: 십억 원, %, 원, 배, %)
재무정보 2022 2023 2024E 2025E
전동화 물량 저점 구간 통과, SDV 전환에 따른 전장 수혜 강화
3Q도 전기차 물량 감소 영향으로 동사 전동화 적자는 지속되나, 전년 동
기 낮은 기저로 이번 분기를 기점으로 점진적 전동화 부문 회복 전망. 특히
3Q EV3 판매 본격화와 내년 1Q EV4 출시 등 e-GMP 기반
BEV 라인업 확대에 따른 전동화 물량의 점진적 반등이 가시화.
전장부품의 경우, 동사가 거의 독점적으로 공급 중인 BDC, CCS, PRK 등
SDV 관련 제어기 부품 매출 확대가 견조. 이에, 전장 매출이 포함된 부품
제조 부문은 이번 분기 약 3.4조원 수준의 매출 기록하며 2Q에 이어 20%
대 고성장세(+23.5%) 지속. 또한, EV3에 동사의 주행제어기(DRV)가 적용
되면서 ‘IVI+ADAS(DRV+ PRK)+전자제어(바디/OTA)’로 이어지는 통합
제어 커버리지 확대 기반을 구축 중.
4Q 주가 상승 모멘텀 기대, 투자의견 Buy, TP 300,000원 유지
부정적 전동화 믹스 효과 축소 및 전장부품 매출 성장세 에 따른 실적 개선
방향성 명확 . 그리고 , A/S부문 의 견조한 고마진 지속은 동사의 손익 개선 에
기여 . 현대차 -GM 포괄적 협력 은 PE, BSA 등 동사의 전동화 시스템 에 대한
Non-Captive 매출 확 대에 있어 새로운 활로가 될 전망 . 11월 예정인 ‘2024
CEO Investor Day’를 통해 주주환원 및 중장기 전동화 /SDV 전략 제시 예상
으로 4Q 자동차 부품주 중 밸류업 모멘텀 기대 종목으로 부상 가능성 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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