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Preview
휠라홀딩스의 3Q24 매출액은 1.07조원(+9% YoY), 영업이익 1,127억
원(+22% YoY)로 시장 기대치를 매출액 +2%, 영업이익 +11% 상회하
는 실적이 예상된다. 휠라부문 실적은 매출액 2,306억원(+9% YoY),
영업이익 83억원(흑전 YoY)를 기대한다. 국내 의류업계가 소비 부진
과 9월 늦더위로 FW 시즌 전환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휠라의 경우 스
포츠 브랜드이기 때문에 늦어진 FW 시즌 전환 영향은 사실상 크지 않
았으며, 국내 브랜드력이 개선되면서 휠라코리아의 매출은 +6% YoY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3Q24 기준 D2C몰 회원은 +24% YoY 증가
했으며, 주요 포털 검색량은 +11% YoY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 휠라
부문 흑자 전환의 주요 요인은 미국의 적자 폭 축소에 기인한다. 미국
법인의 영업적자는 -124억원(+110억 YoY)이 예상되는 데, 재고조정
작업이 지속되고 있으나, 절대 수량이 감소하면서 GPM 개선이 나타
남과 동시에 판관비 절감 효과에 따른 것이다. DSF 매출은 –LSD%
로 부진했던 리테일 매출 대비 견조한 +6% YoY 성장을 예상한다.
(단위: 십억 원, 원, %, 배)
주목할 포인트가 많다
휠라의 브랜드력 반등이 국내법인 성장률로 나타나고 있으며, 휠라부
문의 흑자전환은 3Q24를 기점으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에서도 휠라 브랜드력을 반등시키기 위한 작업(상품 리뉴얼, 브
랜드 콜라보레이션, 휠라플러스) 등이 지속되고 있어,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겠다. 중화권 리테일 사업도 기대 요인이다. 일명 3마로 대표되는
K패션 인기 브랜드들의 중화권 리테일 사업권을 잇따라 확보하고 있
으며, 이미 중국 내 9개 매장을 전개 중인 마르디 외에도 마뗑킴 등 브
랜드의 중화권 진출이 각각 4Q24 예정되어 있다. 중국의 내수 부양책
도 긍정적이다. 주요 쇼핑 이벤트 매출 순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휠
라만큼 중국 내에서 브랜드력을 유지하는 국내 브랜드사는 제한적이기
에 부양책 효과로 중국 실물 경제 반등 시 가장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펀더멘털 개선 외에 밸류업 지수에 편입되면서 패시브
수급 효과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겠다.
23/10 24/01 24/04 24/07 24/10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4만원 유지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하며, 의류업종 최선호주 의견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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