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현대모비스 밸류트랩 구원투수 등판

빛나는 달빛 2024. 10. 18.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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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24 Preview: A/S 부문의 우호적 환효과 축소 감안
매출액 13.6조 원(-4.7% YoY, -7.5% QoQ), 영업이익 6,575억 원(-4.7%
YoY, +3.4% QoQ)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매출액 14.1조 원, 영업이익
6,577억 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매출액은 완성차의 3분기 볼륨 부진(미국 산
업수요 부진, 기아 신차 사이클 부재, 유럽 BEV 수요 부진 등)으로 인해 눈높
이 하향이 불가피하다. 반면 품질비용이 발생하면서 상반기 중 적자가 지속됐
었던 모듈 및 핵심부품 부문은 흑자 기록이 기대되며, USD 환효과 변동성이
높은 A/S 부문의 수익성은 상반기 대비 다소 악화될 것으로 판단한다. 올해
상반기부터 강력히 추진되어왔던 물류비 통제 기조는 하반기에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현대차그룹의 2024 CEO Investor Day 중 가장 기대된다
당사는 현대모비스에 대해 전년과 동일 수준의 배당정책과 자사주 매입 및 소
각 계획을 연초에 제시한 이후 추가적인 주주환원강화 행보를 보이지 않고 있
다는 점을 언급한 바 있다. 현대모비스의 현행 주주환원액을 총 주주환원율
(TSR)로 환산 시 20% 미만에 형성되어 있으므로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사는 현대모비스의 CEO Investor Day 개최 공식화가 함
의하는 바가 상당히 크다고 판단하며, 이에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를 상향한다.
①현대차그룹 내에서 가장 최근에 CEO Investor Day를 개최한 현대차를 레
퍼런스로 삼을 것으로 예상 → 현대모비스 주주환원정책에 TSR 개념 도입 및
중기 TSR 목표치(ex. 3개년)를 최소 20%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
②현대차가 2025년부터 TSR 35%를 적용할 예정이기에 향후 현대차의 자사
주 소각에 따른 DPS 상승과 현대모비스의 지분율 상승이 현대모비스가 현대
차로부터 수취하는 배당 수익을 지속 확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게 될 것 →
현대모비스는 ROE를 제고해나갈 목적으로 현대차로부터 수취하는 배당 수익
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주주환원 규모 대폭 확대할 가능성(자사주 소각 중심)
③현대모비스가 중장기 사업계획 및 주주환원정책 발표 관련하여 그동안 완성
차 대비 보수적인 행보를 보여왔던 배경을 지배구조 관점으로 접근하는 투자
자들의 의문이 상당 부분 해소되는 계기로 작용할 가능성 → 만성적인 지배구
조 관련 multiple discount의 점진적 완화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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