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부문의 회복과 자동차 부문의 견조한 성장
동사 실적의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다. 접착 필름을 납품하는 신발 부문은 나
이키가 전년에 이어 부진했으나, 런닝 트렌드 등에 힘입은 아디다스와 뉴발란
스 수요가 증가하면서 동사의 수혜가 커진 것으로 파악된다. 신발 제조 ODM
시장의 제한된 경쟁 구조 상,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다양한 브랜드들
의 성장 또한 동사에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기존의 메이저 신발 브랜드
사 외에 글로벌 스포츠 의류 업체 등과의 협업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자동차 썬루프용 원단도 고객사 내 주력 모델 채택 등으로 견조한 성장을 지
속 중이다. 24년 관련 매출 165억원(YoY 35%)을 전망하며, 동사의 친환경 접
착제 등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고객사 내 점유율 확대를 통한 추가적
인 성장도 기대된다. 견조한 자동차 부문 성장과 신발 부문의 회복을 반영해
동사 24년 실적은 매출액 591억원(YoY 24%), 영업이익 100억원(YoY 66%)
을 전망한다.
신규 사업 성과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 전망
동사는 신규 소재를 통한 친환경 제품 개발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준비해 왔
다. 과거 고객사의 부진 및 투자 여력 감소 등으로 신규 제품 확대 계획이 지
연되었으나, 최근 수요 회복 등과 함께 신규 제품 성과도 본격화될 것으로 전
망한다. 그 중 친환경 소재 기반의 원사를 적용한 네트 타입의 원단인 U-
web의 성과를 주목한다. 접착 성능 향상에도 통기성과 신축성 등을 확보해
속옷 등의 의류에 적용을 추진했으나, 최근 런닝화 등 스포츠 신발 중심으로
성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된다. 주요 고객사 대상 샘플 납품을 통
해 25년 양산 본격화를 전망한다. 그 외에 글리터 시트 등의 제품 납품도 증
가함에 따라 25년 신규 제품 매출 비중은 25%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한다.
동사 25년 실적 전망치는 매출액 803억원(YoY 36%), 영업이익 179억원(YoY
80%)이다.
동사 현재 주가는 25년 기준 PER 7배로 본업 회복 및 신규 제품에 대한 기
대감이 반영되지 않은 수준이다. 인도네시아 법인 상장 및 배당 정책 추진 중
인 점 또한 기업가치 제고 요인으로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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