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Review: 컨센서스 소폭 상회하는 실적 기록
동사는 2024년 3분기 매출액 6.9조원(+12% qoq, -16% yoy), 영업이익 4,483억원
(+130% qoq, -39% yoy)으로 영업이익 시준 컨센서스(영업이익 4,200억원) 대비 소폭 상
회하는 실적 기록. 다만, AMPC 4,660억원 제외 시, 여전히 적자 지속
이는 환율 하락 및 P, Q 감소에도 불구, 미국 얼티엄셀즈 가동률 상승으로 인한 외형 및 이
익 증가 때문. 여전히 소형 및 유럽 가동률은 저조했으나 미국 GM의 Hummer EV, SUV
판매량 증가 및 Equinox향 배터리 공급 시작으로 인해 미국 얼티엄셀즈 가동률은 높은 수
준 유지
시가총액 1,021,410억원
총발행주식수 234,000,000주
60일 평균 거래대금 1,200억원
60일 평균 거래량 319,151주
4680 배터리 수주 모멘텀은 이제 시작
동사는 2028~2038년 10년간 벤츠향 4680배터리 50GWh 수주 확보. 4680을 이미 적용
하고 있는 테슬라 모델Y 기준 셀 당 용량은 86.7Wh, 대당 배터리 용량 80kWh 기준으로
볼 때, 50GWh는 전기차 약 63만대 수준. 계약 규모는 알 수 없고 2028년에 어느 정도
4680배터리 가격이 하락할 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 4680배터리 R&D에서 목표로 하는
$100/kWh로 가정 시, 10년간 6조원 정도로 추산됨. 벤츠 이외에도 2025년 사이버트럭
등 많은 픽업트럭 출시가 기대되는 가운데 4680배터리 수주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
52주 고/저 493,500원 / 321,000원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31,000원을 유지. 2차전지 산업 수요에 대한 불확실
성이 여전히 높으나 수요 개선 시, 동사가 국내 2차전지 기업 중 가장 빠른 실적 개선을 보
여줄 것으로 판단. 또한 기존 배터리의 패러다임 전환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46시리즈
배터리에서 가장 빠른 양산 및 고객 확보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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