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Preview: 경기 우려에도 선방한 실적 전망
3Q24 연결 실적은 매출총이익 4,168억원(+4.0% YoY), 영업이익 937억원(+0.3%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955억원)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광고 업황 회복
이 더딘 가운데 주요 광고주의 보수적인 마케팅비용 집행이 지속되면서 국내 매출총이
익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900억원을 전망한다. 해외는 경기 둔화 우려에 따른
중국(+1.9% YoY) 시장 부진에도 중남미(+9.7% YoY), 중동(+7.0% YoY), 북미
(+8.9% YoY) 성장에 힘입어 3,268억원(+4.4% YoY)의 매출총이익을 기록할 전망이
다. 다만, 신규 대행 서비스 개발을 위해 작년 말부터 충원한 인력 부담으로 인건비는
전년 대비 +5.3% 증가한 2,297억원을 전망한다.
2024년 연결 영업이익 3,176억원(+3.3% YoY) 전망
2024년 연결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7,074억원(+5.5% YoY), 3,187억원
(+3.6% YoY)을 전망한다. 국내 매출총이익은 주요 광고주의 비용 효율화 기조가 지속
되며 전년 대비 +3.5% 성장할 전망이며, 해외도 주요 광고주의 보수적인 광고비 집행
과 경기 둔화에 따른 비계열 물량 감소로 전년 대비 +6.0% 성장에 그칠 전망이다. 지
역별로 유럽(+1.6% YoY)과 중국(+4.2% YoY)의 부진을 중남미(+16.8% YoY)와 중동
(+11.8% YoY), 북미(+10.5% YoY) 지역 성장으로 상쇄하는 구조이나, 선제적인 인력
충원에 따른 인건비 증가가 이익률에는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다만, 현재 주가는
2024년 예상 PER 9.3배의 역사적 저점 수준에 불과해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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