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스마트폰 ↓, XR ↑
뉴프렉스의 2024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7.9%,
-20.7% 하향 조정한
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수요 둔화를 반영, 올해 주 고객사의 스마트폰 출하량
예상치를 2.4억대 → 2.2억대 -8.3% 하향했기 때문이다. 다만 동사가 솔벤더로 생
산을 담당하는 Quest 3S 생산 물량은 내년 중국 시장 출시 가능성까지 반영, 기존
계획했던 1,000만대 수준이 유지되는 것으로 파악된다. 스마트폰 시장의 부진은 아
쉬우나 경쟁사의 Vision Pro 흥행 실패까지 더해져 XR 시장 내 동사 고객사의 입
지가 확대되고 있다. 고객사의 입지 확대와 함께 XR 시장 기반 동사의 성장 모멘
텀은 오히려 강화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동사의 XR 관련 매출액은 올해 처
음으로 3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Quest3S 출시 이벤트는 끝이 아닌 시작
Quest3, Vision Pro의 출시 이후 시장은 VR이 아닌 MR(혼합현실)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왔다. 물리세계와 철저하게 단절되는 VR과 달리 MR은 물리세계와 가상
세계의 결합을 통해 높은 몰입감과 현장감을 제시한다. 또한 MR은 VR과 달리 헬
스케어, 교육, 의료, 국방 등 B2B 시장에서도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아쉽게도 지난 1년동안은 가격 저항에 대한 부담으로 MR 디바이스의 출하량은 부
진했다. 해당 시점에서 이번에 공개된 Quest 3S의 경우 Quest 3와 동일한 칩셋과
깊이 센서가 탑재된 풀컬러 패스스루를 지원함에도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출
시되었다. 전작들과 달리 B2C와 B2B에 걸쳐 흥행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적정주가는 10,000원으로 -13.0% 하향 제시한다. 실적
추정치 하향과 12MF EPS에서 2025년 비중이 확대되는 부분을 동시에 반영하였다.
동사 현 주가는 당사 추정치 기준 2024년 PER 7.9배, 2025년 PER 6.9배로 Oculus
XR 기기향 공급이 부각된 2021년 이후 3년 저점 평균(11.6배)을 하회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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