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 약 30% 상회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6,652억원(+3.7% yoy), 682억원(+472.6%
yoy)을 기록, 컨센서스(6,710억원 / 524억원)와 IBKS 추정치(6,694억원 / 542억원)
대비 매출은 부합, 영업이익은 상회했다. 가격 인상 효과로 매출 원가율이 낮아졌고,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등 판관비도 축소됐다.
주류 가격 인상 효과
부문별로, 맥주 매출액은 2,062억원(-2.3% yoy), 영업이익은 104억원(흑자전환
yoy, 2Q23: 106억원 적자)을 기록했다. 국내 맥주 시장이 약 6% 하락한 가운데, 필
라이트 이슈에 따른 출고 조절 등으로 동사 맥주 판매량이 1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 가격인상(작년 11월, 출고가 6.8%↑) 효과 및 마케팅 비용 절감으로 매
출이 소폭 감소에 그쳤고, 수익성은 크게 개선됐다.
소주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011억원(+8.4% yoy), 578억원(+205.8% yoy)을 기
록했다. 국내 소주 시장이 소폭 회복된 가운데, 동사 소주 판매량이 약 5% 개선됐고
가격 인상(작년 11월, 출고가 7.0%↑) 효과가 반영됐다. 수출(일반소주+기타제재주)
도 430억원(+22.9% yoy)으로 확대됐다. 1분기 라벨 교체작업으로 부진했지만, 2분기
는 일반소주와 기타제재주(리큐르) 수출이 각각 14.3%, 28.4% 늘었다. 생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yoy), 42.4%(yoy) 줄었는데, 이는 하이볼 수요 감소에 따른
토닉워터 판매 축소에 기인한다.
하반기도 큰 폭의 수익성 개선 가능할 듯
2H24 연결 매출액은 1조 3,317억원(+4.4% yoy), 영업이익은 1,060억원(+44.7%
yoy)으로 추정된다. 3분기 들어서도 소주 시장 회복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파악된다.
더욱이 가격 인상 효과를 고려하면 하반기도 수익성 개선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판단
된다. 이에 기존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27,000원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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