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콘덴서 생산 기대감
동사는 2025년 2분기(4월 예상)에 하이브리드 콘덴서 생산을 시작(Line 1개)하고 점
진적으로 생산라인을 확대할 계획(2025년 1개 추가, 2026년 ~ 2028년 연간 2개 추
가, 2028년 연말 7개 라인 가동 계획)이다. 이는 모회사인 일본케미콘과의 기술협력을
통해 개발에 성공하고 양산을 시작하는 것으로, 수입에 의존하던 하이브리드 콘덴서의
국산화 관점에서 의미가 있다.
하이브리드 콘덴서는 전해콘덴서의 안정성 & 신뢰성 + 고체콘덴서의 열관리(저발열) &
내구성 등의 장점을 기반으로 고용량, 저발열, 제품에 적용되는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참고로 하이브리드 콘덴서의 가장 큰 수요처는 전기차(하이브리드 자동차 포함)로서,
2025년 이후 동사의 하이브리드 콘덴서가 본격적으로 양산되면 국내 자동차 기업 H
사로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적용 영역은 ADAS System, 헤드업디스플레이, 차량정보
통신장치 등 자율주행 기능과 차량 내 통신 기능에 다수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컨센서스 대비
상회 부합 하회
중요한 점은 하이브리드 콘덴서의 수익성이 기존 가전용 대비 높다는 점이고, 이를 고
려하면 2025년 ~ 2028년 동사의 이익 고성장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안정적인 재무구조 & 자산가치 대비 저평가
동사는 순현금 2,986억원(3Q24 기준)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시가총액을 상회하기
때문에 자산가치 대비 현저히 저평가라는 판단이다. 동사의 대규모 순현금을 통한
3Q24 누적 이자수익(영업외수익) 75억원 → 연간 100억원 규모(영업이익 < 세전이
익)이며, 향후 하이브리드 콘덴서 투자 및 M&A 재원으로도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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