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롯데칠성 더 나빠질 것도 없다

빛나는 달빛 2024. 11. 14.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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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70,000원 유지
10월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 28년 기준 1) 매출액 5.5조원(해외매출 45%),
영업이익 5,000억원, 2) ROE 10~15%, 3) 부채비율 100% 이하, 4) 주주환원
율 30% 제시. 국내는 저성장 국면이 지속될 전망이나, 최근 성장이 두드러지
는 필리핀/파키스탄/미얀마 법인 중심으로 매출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 24
년 해외 매출 비중은 35%로 전망하며, 28년 45%는 다소 공격적인 목표라고
판단되나 해외 M&A 검토 등 적극적으로 해외 매출 확보를 위해 노력중인 것
으로 파악. 해외 매출 확대와 필리핀법인(PCPPI) 수익성 개선 등 해외 사업
기여도 확대 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기대
4분기부터 전년도 낮은 기저와 1) 8월 음료 가격 인상 2) 해외 사업 확대 3)
점진적 원가 부담 완화가 예상됨에 따라 25년 실적 개선 전망. 현재 주가는
24년 실적 부진을 기반영하고 있다는 판단
3Q24 Review: 더 나빠질 것도 없다
3Q24 연결 매출액 1조 650억원(YoY +28%), 영업이익 787억원(YoY -7%,
OPM 7.4%) 기록하며 컨센서스 하회했으나 당사 추정치 부합. PCPPI 연결 효
과 제거 시 매출액 YoY -1%, 영업이익 YoY -7% 기록
[별도 음료] 매출액 5,391억원(YoY -5%), 영업이익 530억원(YoY -15%, OPM
9.8%) 기록. 국내 경기 위축으로 제로탄산과 스포츠 제외 전 카테고리가 부진
하며 매출 역성장. 최근 제로시장 경쟁 심화에도 제로탄산 매출 QoQ 소폭 증
가하며 제로시장 내 경쟁력 지속. 판매량 하락으로 고정비 부담 증가와 원가
부담 지속되며 OPM YoY 1.2%p 하락. [별도 주류] 매출액 2,042억원(YoY
+2%), 영업이익 97억원(YoY -31%, OPM 4.8%) 기록. 주류 트렌드 변화로 주
류 시장 위축에도 견조한 ‘새로’ 판매와 ‘크러시’ 매출 확대로 매출 성장. 맥주
마케팅 비용 증가로 OPM YoY 2.2%p 하락. [해외자회사] PCPPI 매출액 YoY
4%, 영업이익 -1억원 기록. 7-8월 태풍 영향으로 매출 성장률 일시적으로 축
소. 공장 통폐합 과정에서 일회성비용 발생하며 QoQ 적자전환. 파키스탄/미얀
마 법인 매출액 각각 YoY 26%/16% 성장하며 고성장세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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