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비용 효율화가 아닌 탑라인이 이끈 이익 성장 네이버의 3분기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2조 7,156억원(+11.1% YoY, 이하 동 일)과 5,253억원(+38.2%)으로 기대치를 상회했다. 모바일 메인 일평균 체류 시간이 10% 이상 증가하며 DA 11% 성장을 이끌었다. 검색 광고 또한 플레이스 비딩이 도 입되며 성장률이 9.5%로 확대되었다. DA와 SA 모두 광고주가 효율성에 따라 반응 한 광고 상품에 해당한다. 2025년 광고 성장률은 현재 흐름이 이어질 전망이다. 가 격비교 감소가 아쉬우나 브랜드스토어 중심의 온플랫폼 성장은 10%를 달성하며 AI 수익화 효과(별도 중개/판매 매출 47% 증가)가 드러나는 실적이었다. 온라인 쇼핑 성장률이 1%대로 동분기 매우 낮으나 네이버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