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Review
HL만도는 2Q24P 매출액 2.2조원(+2.5% YoY, +1.1% QoQ), 영업이익 825억원
(+1.2% YoY, -7.9% QoQ, OPM 3.8%)을 기록, 시장 컨센서스 영업이익 923억원을
하회했다. 3분기에 예정되어 있었던 HL클레무브 개발비 회수가 4분기로 지연된 영향
이 크다. 개발비 회수 규모는 100억원 수준으로 추정, 4분기에 반영되면서 연간 영업
이익률 4% 달성은 무리가 없을 것이다. 3분기 신규 수주는 3.3조원을 기록, 누적으로
목표 수주액의 98%를 달성했다. 영업외에서는 클레무브에서 전략적 투자한 중국 자율
주행 업체가 3분기에 주가가 급락하면서 금융자산 평가이익 1,377억원이 영업외손실
로 반영됐다.
내년에도 기대되는 수주
동사의 주요 고객 중 하나인 북미 전기차 업체의 저가형 전기차 양산은 내년부터 시작
될 예정이다. 현재 차량 라인업과 동일한 제조 라인에서 생산할 계획이기 때문에, 동사
의 제품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2024년 말부터는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인
IDB2 역시 동사의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이다. 2025년부터는 북미 완성차 업체들에게
ADAS와 EMB도 공급, 중장기 성장 동력을 이미 확보한 상황이다. 3분기 인도 지역
영업이익률은 약 9% 수준으로 추정, 중국보다 수익성이 높은 지역이다. 동사는 현대
차와 인도 지역을 동반 진출한 업체로, 현대차 인도 법인 외형 성장에 따른 대규모 수
주 가능성 역시 높다.
컨센서스 대비
상회 부합 하회
●
KOSPI (10/25) 2,583.27 pt
시가총액 18,877 억원
발행주식수 46,957 천주
90 일 일평균거래대금 79.99 억원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5,000원 유지
HL만도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5,000원 유지한다. 현재 주가는 12M
Fwd P/E, P/B 기준 각각 7.0배, 0.8배 수준이다. 인도/멕시코/중국을 통한 외형 성장
과 신규 수주 증가를 감안했을 때, 부품업체 내에서 차별화된 성장이 가능할 것이다.
부품사 내 Top Pick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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