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Review
현대차는 3Q24P 매출액 42.9조원(+4.7% YoY, -4.6% QoQ), 영업이익 3.6조원(-
6.3% YoY, OPM 8.3%)을 기록, 시장 컨센서스 영업이익 3.9조원을 하회했다. 다만, 3
분기에 일회성으로 발생한 람다2 엔진 3,200억 충당부채 전입액을 제외할 시 컨센서
스에 부합하는 실적이다. 각 부문별 영업이익은 자동차 2.9조원(-7.5% YoY, OPM
8.5%), 금융 4,350억원(+13.6% YoY, OPM 6.7%)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증감 요인
은 환율 효과(+7,870억원), 물량 감소(-480억원), 믹스 및 인센티브 효과(-4,690억
원), 금융수익 증가(+520억원), 기타(-5,690억원)다.
여전히 견조한 환율과 하이브리드
글로벌 도매 판매량은 101.2만대(-3.2% 이하 YoY), 중국 제외 판매량은 99.0만대
(+0.0%)를 기록했다. 유럽 경기 부진으로 인한 전반적인 물량 감소 영향으로 물량 효
과는 당분간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1) 고환율 지속으로 인한 이익 개
선, 2) 북미 중심 Mix 개선(비중 2Q24 26% → 3Q24 30%), 3) 하이브리드 강세(비
중 2Q24 8.6% → 3Q24 12.9%) 등을 통해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다. 10월부터
HMGMA가 가동되기 시작했기에, 북미 인센티브는 점차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60,000원으로 하향
현대차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 목표주가는 360,000원으로 하향한다. 글로벌
OEM들의 밸류에이션 하락을 감안해 Target P/B를 0.9배로 하향했다. 다만, 현재 주
가는 12M Fwd P/E, P/B 기준 각각 4.1배, 0.6배로 저평가다. 인도법인 IPO를 통해
확보한 현금을 활용한 주주환원 규모 및 시기는 올해 안으로 소통할 예정, 1) 내년에
있을 자사주 매입, 2) 보스톤다이내믹스 상장, 3) Waymo Robotaxi 공개가 주가 모멘
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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