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주가 73,000원, 투자의견 매수 상향
넷마블 목표주가는 최근 1년 사이 PBR 상단값인 1.14배를 적용하여 산출하고 투자
의견은 매수로 상향. [나혼자만레벨업](이하 나혼렙)으로 게임 개발 경쟁우위 및 2분
기 실적 서프라이즈를 통해 재무구조 개선 효과를 증명. 4분기 3개의 신작 출시 및
2025년 신작 게임 노출에 따른 신작 모멘텀으로 투자심리가 개선될 것으로 판단
개발력과 재무구조의 질적인 변화
게임 개발력과 재무구조 변화를 통한 구조적인 변화가 나타남. 우선 나혼렙 글로벌
흥행을 통해 건재한 개발력을 증명. 9월 대규모 업데이트 및 4분기 OTT 내 신규 시
즌 방영에 따라 추가적인 매출 상승 가능성이 높음.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에
서 매출이 증가하면서 글로벌 퍼블리싱 경쟁력이 역시 확인됨. 4분기 신작 [킹아서],
[RF온라인], [데미스리본]의 신작 게임이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 4분기
2025년 신작 라인업 및 [일곱개의대죄 오리진] 출시 일정 발표 기대
한편 수년에 걸친 비용 효율화 효과가 2분기 폭발적으로 반영. 2017년 이후 처음으
로 분기 1천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 인력 및 마케팅 최적화 기조가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4분기 및 2025년 신작 출시 효과가 클 것으로 분석. 2분기 하이브 지분
매각 후 부채를 상환 등으로 이자비용 역시 전년 대비 감소
2분기 실적 서프라이즈 기록
2분기는 매출액 7,821억원(YoY 29.6%, QoQ 33.6%), 영업이익 1,112억원(YoY 흑전,
QoQ 2,905.4%)를 기록. 컨센서스 서프라이즈를 기록. 나혼렙이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하며 가장 큰 기여. 영업이익은 자체 런처를 통한 PC 매출 확대에 따른 지급수
수료 감소와 인력 감축 및 마케팅 효율화로 인한 비용 절감. 인건비는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고 마케팅비는 신작 출시로 인해 증가했으나 매출 대비 비율은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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