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24 Review: 조기 생산으로 매출은 부합, 수익성은 기대치를 하회
2Q24 연결 매출액 1,016 억원(+34.5% YoY)은 컨센서스에 부합했으나 영업이익 85
억원(+0.6% YoY)은 -16.0% 하회했다. 매출액 대비 아쉬운 수익성을 기록했는데,
중국 경쟁사의 공급망 합류로 인한 플립향 외장힌지의 판가하락 영향으로 추정된
다. 1 분기 실적 성장을 주도했던 티타늄 관련 매출은 비수기 영향으로 부진했다.
3Q24 Preview: 고군분투
3Q24 매출액 1,539 억원(-21.3% YoY)과 영업이익 134 억원(-43.3% YoY)을 전망한
다. 작년과 비교하면 조기 생산의 영향이 불가피하다. 그럼에도 올해 폴드의 추가
생산 및 슬림형 폴드 신모델의 출시로 분기 성장은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슬림형
의 경우 경쟁사의 진입 없이 동사 혼자 고객사의 모든 물량을 담당한다. 이는 힌
지 자체적으로 소재가 변경되고, 두께를 줄여야 되기 때문에 기술적인 난이도가
크게 상승했기 때문이다. 기술적으로는 아직 경쟁사들과 격차가 크다.
힌지는 아직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부품
동사에 대한 적정주가를 18,000 원으로 -18.1% 하향제시한다. 올해와 내년 EPS 추
정치 하향(각각 -25.7%, -28.6%)과 동시에 12 개월 선행 EPS 에서 2025 년의 비중
이 확대되는 점을 반영하였다. 국내 고객사 폴더블 스마트폰의 연이은 흥행 실패
로 동사 폴더블용 힌지에 대한 시장의 프리미엄이 축소되고 있다. 그러나 장기적
인 관점에서 스마트폰에서는 북미 고객사의 시장 참여가 예상되고, 폴더블 기술
자체적으로는 태블릿, 노트북. 심지어 전장 시장으로도 확대가 기대된다. 단기 부
진은 아쉽지만 기존 시장은 커지고, 새로운 시장이 열릴 수 있다는 측면에서 동사
에 대한 프리미엄이 유효하다고 판단한다. 투자의견 Buy 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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