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컨센서스 소폭 하회
3분기 실적은 매출액 3조 1,797억원(8.3% YoY, 이하 YoY), 영업이익 1,314억원
(5.3%, OPM 4.1%)을 기록할 전망이다. 컨센서스 3.6% 하회를 예상한다. 택배사업부
물동량 증가율이 둔화된 영향이다. 8월에는 연휴와 여행수요 등으로 상품 수요가
부진했다고 판단한다. 4분기에는 쇼핑 성수기 및 국정감사로 이연된 플랫폼들의 프
로모션이 진행되며 물동량 성장이 기대된다.
CL사업부는 신규 수주에 따른 탑라인 성장을 예상한다. 기존 고객 및 캡티브(올리
브영, CJ제일제당 등) 물동량도 늘어났고, 신규 수주 효과도 약 10% 반영될 전망이
다. 다만 신규 고객 유치로 안정화 기간 동안 대기 인력이 투입돼 비용이 일부 발
생할 전망이다. 글로벌사업에서도 운임 상승에 따른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
2025년 영업전략 변화에 집중
2025년 주 7일배송 ‘매일오네’가 시작되며 택배사업의 구조적 성장이 전망된다. 1)
택배 시장점유율 방어와 2) 풀필먼트 고객 확대를 기대한다. 배송서비스가 동일해
지면 셀러는 판매수수료를 기준으로 플랫폼을 택할 수 있다. 또, 주 7일 자체 물류
운영이 부담인 화주의 물류 외주화 확대 개연성이 있다.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센
터는 기존에도 주 7일 운영하는 체제다.
투자의견 Buy 및 적정주가 150,000원 제시
CJ대한통운은 택배시장 변화의 중심에 있다. 라스트마일 서비스에 있어 매일배송
을 수행할 수 있는 회사 중심으로 투트랙 체제가 공고해질 전망이다. 물류 네트워
크
, 자동화 설비 등에 있어서 경쟁사의 추가 진입은 어렵다. 7일 배송에 따른 경쟁
력 확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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