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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매출액 2.64조원(+8%yoy), 영업이익 5,019억원(+32%yoy) 컨센서스(4,872억원) 소폭 상회 전망
서치플랫폼(+9%yoy)은 부진한 국내 광고 업황이 지속됐으나, 연초 본격적으로 타겟 광고가 도입된 피드 광고 매
출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유의미한 성과를 내며 3분기 DA 매출(+14%yoy) 호조 지속 전망
커머스(+13%yoy) 부문은 티메프 사태로 인해 전분기 대비 GMV 성장은 정체될 전망. 다만 브랜드스토어 확대로
인한 매출 성장은 지속될 것. 향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설될 경우 추가적인 수익성 기대
콘텐츠(-2%yoy) 부문은 네이버웹툰의 3분기 마케팅 집행에도 매출 효과는 미미한 것으로 파악됨
영업비용에서는 전분기 네이버웹툰 상장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며 개발/운영비가 qoq 감소. 마케팅비는 7월
부터 진행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프로모션과 네이버웹툰 마케팅 집행 확대로 qoq 증가 전망
동사의 사업부문 전반의 외부 환경이 여전히 우호적이진 못하나, 광고 개편 효과 및 커머스 수익성 확대를 통해 외
형 성장을 지켜내고 있음. 비용 통제 기조 또한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익 성장에 따른 밸류에이션 반등이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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