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바닥을 갓 통과함
엔씨소프트에 대한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20,000원에서
280,000원으로 상향. 신규 게임의 성과 부진, 리니지라이크 장르에 집중된 게임
포트폴리오 등으로 투자자들과 게이머들의 관심에서 벗어나 있었으나, TL의 글로
벌 성공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 연내 저니오브모나크의 출
시와 중국 블소2(텐센트퍼블리싱) 출시가 남아있고, 2025년에는 ‘택탄:나이츠오
브더가즈’
,
‘아이온2’
,
‘LLL’이 준비 중
TL은 국내에서의 치우친 평가와 아쉬운 성과에도 불구하고 10월 1일 아마존이
퍼블리싱한 글로벌 서비스가 스팀 동시접속자 수 30만명 수준을 유지하면서 초
기 양호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음. 추후 동시 접속자 수가 20만명 수준으로 안정
화되고 ARPPU(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50달러로 가정해도 월
50억원 이상의 로열티 매출이 반영될 것으로 판단
3분기 실적보다는 4분기 이후 회복에 주목
엔씨소프트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3,703억원(-12.5% y-y,
+0.4% q-q), 영
업이익 4억원(-97.6% y-y.
-95.5% q-q)으로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 135
억원을 하회할 것. 리니지M 매출이 1,230억원(+11.0% q-q)으로 6월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영향으로 성장이 기대되며, 사전 예약을 받았던 TL의 매출도
일부 반영될 전망. 다만, 호연 출시와 리니지M 업데이트에 따라 마케팅비용은
301억원(+73.0% q-q)으로 크게 증가할 것.4분기부터 실적 turnaround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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