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머니 일회성 비용 인식으로 3분기 이익은 기대치 하회
3분기 SOOP의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1,087억원(+24% YoY)과 267억원
(+22% YoY)으로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이다. 기부경제는 2분기와 유사하며 광고는
소폭 개선되나 해피머니 관련 대손(65억원)이 영업 비용에 일시 반영된 탓이다.
해피머니를 제외한 일반 영업 비용도 전분기 대비 소폭 상승한다. 2분기 글로벌 서
비스 런칭과 관련하여 파견 및 회선비 등이 반영되기 시작하며 컨텐츠 제작비도
상반기 대비 하반기 다소 증가하여 집행된다. 3분기 일회성 비용으로 인해 4분기는
지스타/BJ시상식 등 마케팅 예산이 증가하나 매출 연동비를 제외하면 3분기와 유
사한 비용이 예상된다.
이익에 따른 주가 반응 구간. 내년 이후 성장률의 key는 여전히 해외에
2023년 12월 트위치의 한국 철수가 발표된 이후 동사의 주가는 모멘텀 구간을 지
나 실적에 따른 점진적 상승에 기댄 구간에 진입해 있다. 광고 증가는 시장 기대
대비 큰 효과를 거두지 못했으나 기부경제는 예상만큼 강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국내 추가 성장을 위해서는 치지직의 기부 경제 효과를 가져오는 정도로 규모 면
에서 다소 미미하다. 이로 인해 시장은 2분기 글로벌 진출에 기대감을 가졌으나
2024년은 출시 초반 안정화에 집중, 본격 영업은 2025년 이후로 모멘텀이 다소
지연되었다. 특히 동남아 중심인 동사의 글로벌 서비스 성격을 고려했을 때 낮은
임금 소득 등으로 인해 국내와 같은 수익 구조를 갖추기까지는 시간이 다소 소요
될 전망이다. 트위치 철수 효과의 정점을 지난 시기로 적정 밸류에이션을 기존 대
비 10% 할인하여 적정주가를 12만원으로 하향 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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