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Preview: 영업이익 컨센서스 하회 추정
HD현대인프라코어의 3Q24 실적은 매출액 1조 230억원(YoY -4.9%,
이하 YoY), 영업이익 724억원(-19.2%, OPM 7.1%)으로 영업이익 기
준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한다. 3분기까지도 딜러 재고 조정
및 금리 인하 대기로 인한 구매 지연이 이어졌을 것으로 판단한다. 선
진시장과 신흥시장 모두 전반적으로 리테일 판매가 부진한 상황에서
탑라인 역성장으로 인해 고정비 부담이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한다.
주주 구성
현대제뉴인 (외 1 인) 국민연금공단 두산인프라코어우리사주 34.2%
10.4%
4.3%
주가수익률(%)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절대수익률 4.1 -5.7 -11.8 -31.3
상대수익률(KOSPI) 8.6 2.2 -4.8 -35.2
(단위: 십억 원, 원, %, 배)
재무정보 2022 2023 2024E 2025E
건기: 중국 회복 중이나 아직은 실적 기여 제한적
3분기 건기 부문 실적은 매출액 7,194억원(-9.2%), 영업이익 284억원
(-43.4%, OPM 4.0%)으로 추정한다. 최근 중국 부동산 대출금리 인하
및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 상승은 긍정적이다. 7~8월 HDI 중국 판매량
은 304대로, YoY +49% 증가했다. 다만, 하반기 판매량은 소형 기계
중심으로 증가했을 것으로 판단하는 바, Q 성장을 ASP 감소가 상쇄했
을 가능성을 추정에 반영했다. 2Q24 중국 매출 비중은 6.8%로 실적
기여도는 과거 대비 제한적이나 향후 뚜렷한 내수 시장 회복세 및
MS(8월 2.3%) 증가가 확인될 경우 주가 트리거로 작용할 수 있다.
엔진: 외로운 선전을 이어나가며 K2 2차를 기다리는 중
3분기 엔진 부문 실적은 매출액 3,036억원(+7.0%), 영업이익 440억원
(+11.7%, OPM 14.5%)으로 추정한다. 밥캣향 비중이 높은 산업용 엔
진을 제외한 전 사업 부문 실적이 양호했을 것으로 추정한다. 방산용
엔진은 폴란드 K2 전차 1차 매출이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반기에 50
대 추정)될 것이며, 2차 계약 체결 시 해당 물량은 내년 하반기부터 실
적에 반영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튀르키예
알타이 전차향 납품도 예정되어 있어 긍정적인 실적 흐름이 기대된다.
(원)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1,000원으로 하향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는 11,000원으로 하향
한다. 목표주가는 실적 전망치 변경을 반영한 12MF EPS에 기존의
Target P/E 8.0배를 적용하여 산출했다. 현재 12MF P/E는 5.5배 수준
으로 글로벌 Peer 대비 크게 할인 받고 있으며, 러-우 전쟁 휴전 시 재
건 및 유럽 시장 회복 기대감이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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