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Preview
신세계푸드의 3Q24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095억원 (+4.2%
YoY), 98억원 (+25.6% YoY)으로 추정한다. 외식경기 둔화 영향은 일부 잔존하나
기존대비 개선된 원가 및 비용효율화 부분이 영업실적에 반영되면서 시장 기대치
에 부합하는 실적 시현이 예상된다.
급식부문의 경우 기존의 저수익부문에 대한 축소 기조를 유지함에 따라 구조적
수익개선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여기에 대형사업장을 통한 식수확대 효과가 긍정
적이다. 노브랜드버거 위주의 외식부문은 경기둔화 영향이 다소 아쉬우나, 직영
매장 수 축소를 통한 비용 부담 하락 측면이 긍정적이다. 베이커리 부문은 마트
트래픽이 관건으로, 밀가루 관련 원가부담 완화에도 인건비를 포함한 여타 비용
상승효과를 살필 필요가 있다. 다만 파베이크 활용 등 신규전략을 통한 (-)요소 상
쇄가 더해질 경우 수익측면에서의 개선요인이 재차 부각될 가능성을 열어둔다.
매입유통 내 제조부문은 다소 정체 구간의 HMR사업에도 스타벅스향 베이커리를
포함, 그룹사 및 외부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한 수요확대 반영이 예상한다. 식자재
유통은 군납 식자재 및 수입 물량 확대가 영업실적 개선을 이끌어내는 흐름이 지
속될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1,000원 으로 조정
급식 중심의 견조한 시장상황에 자체적인 수익개선 노력이 유효하다. 경기를 비롯
한 대외변수 악화 영향이 지속되고 있어 관련 target multiple 조정이 불가피하
나, 24년부터 가시화된 부문별 마진 개선에 초점을 둔 전략 방향성과 대외변수 개
선이 맞물릴 경우 관련된 향후 이익회복 가능성을 고려, 실적개선 및 주가 우상향
흐름은 유효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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