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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빛나는 달빛 2024. 12. 16.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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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높은 이익 성장(영업이익 +31%, 지배순이익 +85% YoY) 기록
동사는 올해 매출액 9.2조원(+2.8% 이하 YoY), 영업이익 1.7조원
(+31.1%) 달성하며 한 차원 높은 수익성 기록의 해가 될 전망. 하반기 글
로벌 완성차 수요 둔화에 따른 OE 물량 둔화와 상반기 물류비/재료비 상
승 우려를 동사는 3Q 어닝 서프라이즈로 응답했으며, 특히 유럽 OE/RE
상승여력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52 주 최고가 / 최저가 90 일 일평균 거래대금 외국인 지분율 39,000원
및 국내 RE에서 시장 수요를 상회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 PCLT 고인치(18
인치 이상) 비중 증가(YTD 46%, +2.5%p)와 SUV 등 고부가가치 판매 확
대 통해 제품 믹스를 개선.
수익성 측면에서도 3Q24에 매출원가율 62.9%(-3.7%p YoY) 기록하며 시
장 우려와 달리 수익성 개선세를 지속했으며 4Q에도 비슷한 수준 유지 전
망. 이는 인플레이션에 따라 상승했던 판가의 안정적 유지, 긍정적 환율효
과 지속 및 공장 가동률 증가를 통한 효율적 원가 관리 등이 주효.
견조한 비용 상승 방어력
최근 원자재 가격, 해상 운임 등 재료비 변동 요인에 대한 추이를 고려했을
때 ’25년 실적도 견조할 것으로 예상. 상반기 원자재/선임 상승분이 하반기
에 점진적으로 반영될 수 있겠으나, 1)서차지에 영향을 주었던 해상 운임은
최근 SCFI 2,100 수준으로 안정화 추세이며, 원자재의 경우도 물량 선제
확보 경쟁에 따른 2)천연고무 가격 급등 영향이 EUDR 시행 1년 유예로
안정화 중인 상황. EUDR 기준 충족을 위한 업체들의 대응에 따라 올해와
같은 가격 급등 우려는 점진적으로 완화될 것으로 예상.
이에, 현재 판가 수준의 안정적 유지 및 고인치 확대(YTD 46%, +2.5%p)
등 제품 믹스 개선 효과가 지속되고 있는 점에서 ’25년 동사의 원가(재료
비/운반비) 상승 우려는 기존 대비 높지 않을 전망.
주가 추이
’25년에도 펀더멘털 양호, TP 64,000원으로 상향
이에, 해상운임 서차지 영향 및 천연고무 가격 상승에 따라 1H25까지 수
익성 저하를 예상했던 추정에 대한 변경 필요. 미국 반덤핑 관세 환입금이
예비판정 관세율 기준 800억원 정도 예상됨에 따라 4Q24 손익 개선에 기
23/12 24/03 24/06 24/09 24/12
여하며 23% 대 OPM 기록 예상.
’25년에는 고인치/전기차 중심 제품 믹스
통해 매출 증대 및 마진의 점진적 개선 기대.
다만 , 향후 트럼프 2기 출범 이후 관세 정책 불확실성이 관건 . 그러나 동사는
미국 테네시 공장을 ’26년 까지 PCLT 기준 현재 550만본 규모에서 1,100만
본 규모 증설 추진으로 현지 수요 대응 여력 확대될 것 . 손익 추정치 변경에
따라 목표주가 64,000원 (3,000원↑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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