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30,000원 유지
12M FWD EPS 2,055원에 PER 15배(최근 5년 평균) 적용
4Q24 Preview: 광고경기 저점 확인, 이제는 상승
GP 4.5천억원(+5% yoy, +5% qoq), OP 831억원(+9% yoy, -13% qoq) 전망
24E GP 1.7조원(+6% yoy), OP 3.2천억원(+5% yoy), OPM 18.7%(-0.3%p yoy)
25E GP 1.8조원(+6% yoy), OP 3.4천억원(+7% yoy), OPM 18.9%(+0.2%p yoy)
실적의 70% 수준을 차지하는 주요 광고주와의 거래는 꾸준히 증가
09년 이후 주요 광고주의 매출이 감소 추세를 보인 세 번의 경우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비용 및 제일기획과의 용역거래 모두 감소했지만, 제일기획 GP는 그 중 일
부 구간인 팬데믹 초기 19~20년에만 -5.2% 감소, 나머지 구간은 모두 상승
주요 광고주와의 용역거래는 23년 -7% 감소했지만, 제일기획 GP는 +5% 상승
3Q24 누적 용역거래 +14% yoy, 제일기획 GP +7% yoy
국내 1위 대행사로서의 비계열 광고주를 꾸준히 발굴하고 있고, 해외에서는
08~15년 인수한 M&A 자회사들이 15년 이후 본격적인 비계열 광고주 영입 성과
를 보여주면서, 주요 광고주와의 거래가 위축되는 구간에서도 GP 상승 유지
3주 배당수익률 7% 수준
00~11년까지는 평균 성향 30% 수준의 배당, 12~15년 자사주 취득, 15년은 자
사주와 배당 병행. 16년부터는 배당만 시행하되, 17년 이후 성향 60% 유지 중
24E DPS 1.2천원. 기말 배당만 실시하기 때문에, 약 3주간의 수익률이 7% 수준
25년부터 적용될 주주환원 정책 및 25년 이후 배당정책 발표 시 현행 60%의 고
배당 정책은 그대로 유지하고, 보유 자사주 12%의 단계적 소각도 포함될 것으로
전망
1) 경기에 대한 전망과 주요 광고주의 전망 역시 불안하지만, 제일기획의 사업 포
트폴리오는 과거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을 보여줬고,
2) 주주 친화적인 고배당 정책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3) 현재 12M FWD PER은 9X 수준으로 역사적 저점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놓쳐
서는 안될 기업이라고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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