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크래프톤 다 해줬잖아

빛나는 달빛 2024. 11. 16.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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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매출액 7,193억원(+60%yoy), 영업이익 3,244억원(+71%) 기록하며 컨센서스(2,415억원) 대폭 상회
 지난 분기에 이어 3분기도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 PC배그에서 연초 이후 높은 유저 지표가 이어짐과 동시에
람보르기니 콜라보 효과가 더해지면서 호실적 견인. 모바일 배그도 의상 스킨 및 차량 콜라보 효과 그리고 BGMI
신규지역 확장으로 비정상적으로 높았던 2분기 대비로는 감소지만 전년과 비교해 38%나 성장
 영업비용에서는 게임스컴2024 참가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와 앱수수료 비중 증가로 인한 매출원가가 증가했음
그럼에도 높은 매출 성장으로 높은 영업이익률(+45.1%)을 유지함
 인조이(3/28), 다크앤다커모바일, 서브노티카2, 프로젝트 아크 등의 신작도 내년도 출시를 앞둠
 높은 탑라인 성장률, 비용 컨트롤, 기대 신작 라인업, 중장기IP 투자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 혹은 능가하는 성과
를 보여줌. 또한 배그IP는 특정 콘텐츠에 대한 호응으로 일시적인 매출 반등이 아닌 유저 지표 향상에 따른 평균적
인 매출 눈높이가 상승. 이에 크래프톤의 목표주가를 기존 37만원에서 45만원으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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