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엔씨소프트 TL 해외 성공과 구조조정은 변화의 시작

빛나는 달빛 2024. 11. 13. 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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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24 Review
매출액 4,019억원(YoY -5%), 영업손실 143억원(적자전환), 지배순손실 265억원(적자전환)
시장기대치 하회.
‘LM’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에 따른 Q-Q 519억원 증가에도 불구,
‘TL’ 매출이 Early
Access 부분만 반영되고,
‘LW’ 매출 감소(Q-Q 186억원), 마케팅비 증가(313억원 증가)
등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 발생
상승여력 17%
시가총액 48,957억원
총발행주식수 21,954,022주
4분기 및 2025년 전망
10/1 글로벌 공식 론칭 되어 10/29~11/5 Steam 매출 순위 4위 기록 중인 ‘TL’ 매출 추
가, 11월 론칭 예상되는 ’저니 오브 모나크’ 매출 추가 예상되어, 4분기 매출은 QoQ, YoY
증가 전망. 반면 전사적인 구조조정(희망퇴직 신청, 6개 프로젝트 중단, 조직정리 등)에 따른
인건비(퇴직급여) 증가로 이익 개선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
주요주주 김택진 외 12 인
2025년은 고정비 감소되어 낮아진 비용 기저 위에, 상반기 ‘TACTAN’
, 하반기 ‘아이온2’
‘LLL’ 등 자체개발 게임 4종, ‘브레이커스’ 등 외부 퍼블리싱 게임 2종 총 6개 게임 출시되
며, 실적 개선 전망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6만원 유지
국내, 모바일, MMORPG 중심 수익구조에서 해외 PC, 콘솔 게임 ‘TL’의 성공과 강도 높은
고정비 절감 계획은 동사가 그간 추진해온 노력에 대한 결과의 시작이란 의견임. 향후 전문
개발 스튜디오 체제로의 조직 변화를 통한 조직의 독립성, 전문성 강화로 새로운 IP, 플랫폼
게임의 증가, 게임 출시/라인업 확대의 본격적인 체질 개선을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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