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Review: 시장 컨센서스 하회
3Q24 연결 기준 매출액은 2,422억원(-9.0% yoy), 영업이익은 133억원(-73.7%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2,585억원, 영업이익: 263억원)를 크게 하회하였다. YoY 앨범 판매량
감소에 기인한 외형 역성장 불가피 하였으며, 기획 MD 상품 판매 호조에도 응원봉 리뉴얼
효과 소멸된 영향으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였다. 또, 신인 IP(英현지화 보이그룹 ‘디어앨리
스’) 런칭 비용 및 주요 연결 자회사 적자 경영 이어진 영향으로 전사 수익성 악화가 두드러
졌다.
별도 기준 매출액은 1,721억원(-8.8% yoy), 영업이익은 271억원(-43.6% yoy), 영업이익
률은 15.7%를 기록하였다. 부문별로 [앨범/음원] 매출액은 729억원(-35.7% yoy)으로,
NCT(127, WISH 등) 240만장, 에스파 구보 25만장, 레드벨벳 구보 10만장, 기타 솔로 IP
120만장 등 총 앨범 판매량은 약 395만장 수준(신보 360만장)을 기록하였다. 참고로 음원
매출액은 252억원 수준으로 35%를 차지하였다.
[공연] 매출액은 382억원(+55.9% yoy)으로, 에스파 25회, NCTDREAM 13회, RIIZE 팬콘
23회, 슈퍼주니어 11회 등이 실적 반영되었으며, 공연 내재화에 따른 매출 증가까지 더해져
큰 폭의 YOY 성장세를 이어갔다.
[MD] 매출액은 379억원(+31.1% yoy)으로 기획 MD 판매 호조세에 힘입어 큰 폭의 YoY
성장세 이어갔으나, 응원봉 리뉴얼 효과 소멸 영향으로 QoQ 역성장 불가피하였다. 주력 IP
에스파의 응원봉 리뉴얼 물량은 내년도 실적에 본격 반영될 예정이다.
[자회사] SM C&C 매출액 248억원(-26.9% yoy), 영업이익 -12억원(적전 yoy)으로 더딘
실적 회복세를 기록하였으며, 키이스트는 드라마 제작 확대로 인한 소폭의 흑자 전환을 달
성하였다. 기타 자회사 매출액은 264억원(+82.7% yoy)을 기록하였으나, 현지화 그룹 런칭
비용 반영에 따른 적자폭은 -91억원으로 확대되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원 유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원을 유지한다. 25년 연간 실적 추정치 소폭 하향 조정하나
업황 센티 개선에 따른 적용 멀티플 상향 조정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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