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판매, 인도 및 국내 시장 회복 기대
'24년 1~9월 판매는 전년대비 -1.5% 감소하며 연초 제시한 가이던스(yoy +3.6%)에 미치
지 못하고 있으며 중국을 제외한 경우에도 -1.5%로 가이던스(yoy +2.6%)를 하회하는 중.
북미 권역 판매만 가이던스를 소폭 상회하는 가운데 그 밖의 주요 시장인 유럽과 인도 권역
은 가이던스 하회 및 전년대비 판매 감소가 나타나고 있어. 특히 인도 시장은 '23년부터는
수요 성장세 둔화와 경쟁이 심화되며 동사 역시 영향을 받아 '24년 전년대비 +10% 성장하
겠다는 목표와는 달리 오히려 판매가 감소한 상황. 다만 10월부터 인도 판매가 회복되고 있
는 것으로 파악되며 '25년 초소형 SUV 출시가 예정된 바 '25년 전체 판매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
'25년 영업이익, 높은 기저가 다소 부담
3Q24 6,000억원이 넘는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24년 1~9월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9% 증가했으며 일회성을 제외할 경우 +16% 증가. 분기별 영업이익 역시 일회
성 제외 시 3.5조원 내외의 안정적 모습 나타내. 물량이 기여한 수준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감소하고 대외 변수인 환율의 도움이 컸던 점, 인센티브 상승 등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믹스 및 가격 효과가 지속적으로 긍정적 영향 발휘. '25년 영업이익은 높은 기저
가 다소 부담이지만 물량 확대 등이 이익을 방어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추정.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50,000원 유지. 업종 내 최선호주
동사는 4Q24 중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할 예정. 현대차와 같은 그룹 내 위치, 유사한
사업구조, 더 높은 수익성(OPM 등)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등은 충분히 기대해볼 만한 부
분. 또한 캐즘 국면에 머물고 있는 전기차 시장이기는 하지만 EV3에 이어 EV4, EV5 등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점유율을 늘릴 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 이미 2년 연속 5,000억원 규
모의 자사주 매입 등을 실시한 부분 역시 상대적으로 점수를 더 줄 수 있는 부분이라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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