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Review: 비수기에도 튼튼
HD현대중공업의 3Q24P 연결기준 영업실적은 매출액 3조 6,092 억원(YoY
+37.1%), 영업이익 2,061 억원(YoY 흑자전환)으로 시장 컨센서스 (영업이익 1,815
억원) 대비 13.6% 상회, 당사의 종전 추정치(영업이익 1,800 억원) 대비 14.5 상회
했다. 3분기 조업일수 감소와 원/달러 환율 약세에도 불구하고 QoQ 영업이익 성장을
달성한 것은 조선 부문의 수주연도별 매출비중 개선에 따른 이익 방어와 해양부문 흑
자전환, 엔진부문 이익확대 등에 기인한다. 해양 부문의 흑자전환은 미얀마 슈웨가스전
C/O(238 억원) 발생이 주된 요인이나 이를 제외하더라도 전분기 대비 소폭의 이익개
선이 있었다.
중장기 성장 동력은 프리미엄의 근거
Clarksons Research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글로벌 선박용 대체연료의 활용은
2030년 LNG(48%)-메탄올(36%) 중심 구도에서 2050년 암모니아(45%)-수소
(20%)-메탄올(16%)-LNG(11%) 순으로 또 한 번의 Transition을 맞이할 전망이다.
동사의 엔진 사업부는 암모니아 DF 추진 엔진 분야의 글로벌 선두에 있어 안정적인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빠른 이익 개선 추세 속 타사 대비 차별성이 향후
지속 부각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츰 견고한 Valuation 하단을 형성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2,000 원 유지
HD현대중공업에 대해 기존의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222,000 원을 유지한다. 4Q24
영업실적은 임단협 장기화 영향으로 일부 일회성 비용을 인식하겠으나 조업일수 확대
와 매출 인식 선종 비율 개선에 따라 탑라인 주도의 이익 가시화가 전망된다. 올해 상
선 수주 목표치를 상반기에 이미 거의 달성한 가운데 국내(울산급 배치함, KDDX, 잠수
함 창정비) 및 국외(호주 호위함, 폴란드/캐나다 잠수함) 특수선과 카타르/사우디/멕시
코만 등에 걸친 해양 플랜트 개발 사업의 향후 수주 입찰 결과 또한 기다려볼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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