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Review: 전 과목 모범생
현대글로비스(086280)의 3Q24P 연결기준 영업실적은 매출액 7조 4,687 억원(YoY
+18.0%), 영업이익 4,691 억원(YoY +22.1%) 으로 시장 컨센서스 (영업이익 4,257
억원) 대비 10.2%, 당사의 종전 추정치(영업이익 4,342 억원) 대비 8.0%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물류/해운/유통 전 부문에서 2자리 수의 매출액 성장이
나타남에 따라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액을 시현했다. 물류 사업부는 미주·아태 지역
을 중심으로 한 해외 완성차 육상물류 사업의 호조와 컨선운임 호황으로 인한 포워딩
수혜를 바탕으로 호실적을 거두었다. 해운 사업부 또한 연초 PCTC 일부노선 운임조정
효과(P), 분기 중 신규용선 편입 효과(Q)와 더불어 벌크선 사업부의 장기계약 가스선
운항개시 효과가 더해지며 전년비 2배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확보했다. 유통 사업부는
분기평균환율의 우호적 흐름과 안전재고 확보 수요 증대, 계열사 신규공장향 물량 추
가에 따른 CKD 실적 약진이 돋보였다.
P, Q, C 두루 개선 중인 해운사업
3Q24 동사의 PCTC 선대는 총 94척으로 전분기 대비 5척 확대되었으며, 4Q24 중
4척이 추가 편입될 예정이다. 연말 전체 노선에 대한 주요 고객사향 운임 조정(P↑)과
더불어 대형 중장기 용선 위주의 꾸준한 신규 선대 편입에 따른 물동량 증대(Q↑) 및
고비용단기용선료 부담 해소(C↓) 가 예상됨에 따라 지속적인 해운사업 실적 성장을
기대한다.
해운/육운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 및 목표주가 170,000 원 유지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기존의 해운/육운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과 목표주가 170,000
원을 유지한다. 완성차 육상운송/해상운송 고시황의 지속으로 하여금 올해 연간
Guidance였던 영업이익 1.7조원 초과달성 또한 기대되는 상황이다. 다만 USEC 파업
우려에 기인한 선제적 수요 반영 효과에 따라 4Q24 CKD 실적 전망에 대해서는 보수
적 시각을 견지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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