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영업이익 컨센서스 하회
동사 3Q24 매출액은 7,085억원 (+2.3% 이하 YoY)으로 고인치 중심의 안정
목표주가(하향): 10,000원
적 ASP 상승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으나 물량 감소 영향으로 추정치 (7,606억
현재 주가(10/30) 상승여력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52 주 최고가 / 최저가 90 일 일평균 거래대금 외국인 지분
원 ) 하회 . 국내 는 고인치 비중 확대 (38%→ 45%), 유럽 은 신차 OE 공급 및
안정적 윈터타이어 물량 공급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 11.8% 매출
성 장률 기록 . 그러나 , 북미의 경우 주요 유통 거래선 경영 이슈 (파산 신청 )에
따른 공급 차질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감소 (-11.9%) 발생하며 추정
치 하회 . 3Q 영업이익은 523억원 (-24.9%), OPM 7.4%(-2.7%p)을 기록 .
이는 상반기 해상운임 급등 영향으로 매출 대비 물류비 비중 의 11.6% 수준
(+3.1%p YoY, +1.4%p QoQ) 증 가 와 북미 물량 차질 등 영향 에 기인 . 천연 /
주주 구성
넥센 (외 3인) 국민연금공단 (외 1인) 자사주 (외 1 인)
합성고무 등 원자재가 상승 도 수익성에 영향 주었으나 상반기에 기확보된 원
자재 투입 및 제조원가 절감 등으로 상승 영향 최소화 , 매출원가율은
유럽 공장 Ramp-Up 外 미국 유통망 문제 해소 숙제 부상
그동안 동사 실적 향방의 관건은 유럽 공장 증설 CAPA를 활용한 유럽 공급
제약 해소와 , 해상운임 /재료비 상승 영향 최소화였으나 , 3Q 실적을 통해 확
인된 북미 물량 차질 문제 영향 최소화도 새로운 숙 제로 확인 . 특히 , 미국 주
요 유통 거래선 경영 이슈에 따른 물량 차질 문제는 3Q 북미 매출 증대에 있
어 부정적 영향을 주었으나 , 그 외에 매출채권 회수 및 재고자산 증가 등 동
사의 재무 건전성 에도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정 . 특히 , 3Q 영업외 손실에
따른 순이익 적자 전환에 있어 주요 요인인 외화환산손실의 경우 , 미국 딜러
망으로부터 회수되지 못한 매출 채권 증가 상황에서 9월 말 일시적인 원화
강세 영향이 심화된 것으로 판단 . 4Q 다시 원화 약세 상황으로 전환된 부분
주가 추이
넥센타이어
KOSPI지수대비
은 영업외 손실 영향을 완화할 것으로 예상되나 근본적인 미국 유통망 해소
를 통한 매출 영향 최소화 및 매출채권 /재고자산 밸런싱 여부가 중요할 전망 .
투자 의견 Buy, 목표주가 10,000원으로 하향
고인치 비중 증가와 유럽 2공장 Ramp-Up 속도 고려 시 동사의 Q 증가 및
수익성 개선은 점진적 가시화 전망 . 3Q 상승한 물류비의 경우 매크로 영향 상
존하나 해상운임 하향 안정화 추세 로 수익성 영향은 점진적으로 완화 기대 . 재
료비 는 EUDR 기준 충족한 천연고무 투입 으로 4Q 상승 영향 불가피하나 고인
치 비중 확대 및 현지 공장 가동률 향상 등을 통해 ’25년 상반기 이후 점진적
상쇄 예상 . 그러나 , 3Q 북미 매출 감소 및 영업외 손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되는 미국 유통망 문제 해소 확인 필요 . TP 10,000원 (500원↓ )으로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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