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Preview: CJ올리브네트웍스 연결 편입 효과
3Q24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440억원(+33.5% YoY), 364억원(+19.4%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495억원)를 하회할 전망이다. 지난 6월 연결 편입된
CJ올리브네트웍스는 2Q24 매출액 661억원, 영업이익 91억원을 기록하며 CJ CGV
수익성 개선에 기여한 바 있으며, 이번 3Q24에도 매출액 1,750억원, 영업이익 151
억원 수준의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다만, CJ올리브네트웍스 연결 편입 효과를 제외
할 경우 본사는 기대 개봉작들의 흥행 부진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6.5% 감소하며, 중국
역시 경기 침체 영향으로 박스오피스가 전년 대비 -27.5% 감소하며 부진할 전망이다.
한편, 중국을 제외한 해외 주요 사이트 중 튀르키예와 인도네시아는 3Q24 매출액이
전년 대비 +28.9%, +13.2% 증가하며 박스오피스 회복 흐름이 유지될 전망이다.
연결 편입 효과가 온기 반영되는 2025년
2024년 연결 실적은 매출액 1조 9,416억원(+25.6% YoY), 영업이익 1,106억원
(+125.4% YoY)을 전망한다. 성수기를 맞아 국내는 <베놈: 라스트 댄스>, <글래디에이
터 2>, <모아나 2> 등 기대작들의 개봉으로 4Q24 영화 관람객수 3,396만명(+8.7%
YoY)을 예상하며, ATP(평균티켓가격)와 SPP(인당매점소비) 등 가격 지표 개선 흐름도
이어질 전망이다. 동남아와 달리 회복이 부진한 중국의 경우 추가적인 부실 사이트 폐
점을 통해 고정비를 절감할 계획이다. 2024년 연결 실적 중 CJ올리브네트웍스가 매출
액과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21.4%와 33.1%이며, 연결 편입 효과가 온
기 반영되는 2025년 CJ CGV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 3,867억원(+22.9%
YoY), 1,620억원(+46.5% YoY)을 기록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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