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어유,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과 전략적 제휴 및 서비스 계약 체결
- 디어유는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TME)과 전략적 제휴 및 서비스 계
약을 체결. 디어유는 TME에서 발생하는 매출 중 일부에 대한 로열티를 수
수하는 구조
- 텐센트는 그룹 내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QQ뮤직에 디어유 ‘버블’
서비스 오픈. 한국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중국 아티스트 입점 예정. 에스엠,
JYP Ent. 소속 아티스트 중심으로 입점 가능성. 향후 그룹 내 다른 음악 플
랫폼인 쿠거우뮤직(KuGou Music), 쿠우뮤직(Kuwo Music) 등에서 더 많
은 협력 수행할 예정
- 2분기 기준 디어유 국가별 비중에 따른 중국 지역 구독 수는 75.3만명. 텐센
트 음악 MAU 대비 디어유 중국 사용자 비중 단순 계산 시 0.1%, 텐센트
음악 유료 사용자 대비 디어유 중국 사용자 비중은 0.6%. 국내 음악 앱
MAU 대비 디어유 국내 사용자 비중은 2.9%로 추정됨
- 또한 현재 QQ뮤직 기본 멤버십 월 구독료는 18위안(약 3,500원), 국내 버
블 서비스 구독료는 4,500원
- 구독료 및 전환율 단순 가정 시 연간 최소 24억원에서 최대 894억원의 로
열티 발생. 이에 따른 엔터 4사 2025년 예상 평균 PER 18.5배 대비
upside는 11.3%~239.3%
반응형
'경제 > 주식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일회성 가고, 호실적 온다 (0) | 2024.11.04 |
---|---|
현대모비스 성공적인 비용 통제, 투자의견 추가 상향 (0) | 2024.11.04 |
LG에너지솔루션 출하량 증가보다 중요한 것은 공급 과잉 해소 (0) | 2024.11.03 |
LG화학 올해보다 내년을 바라보자 (0) | 2024.11.03 |
유니드 이익체력 성장에 주목 (0) | 2024.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