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영업이익 251억원, 시장 기대치 부합할 전망
3Q24 매출액 4,248억원(-12% QoQ, +3% YoY), 영업이익 251억원(-55%
QoQ, +68% YoY)으로 시장 기대치(238억원)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Large DDI 매출액은 2,380억원(+1% QoQ, flat YoY)으로 전망한다. 2Q 중국
618 쇼핑 축제에 이어 3Q는 중국 정부가 가전제품 구매 시 보조금을 지원해
주는 ‘이구환신 부양책’ 효과 및 10월 중국 국경절 연휴를 앞둔 재고 축적 수
요가 반영될 전망이다. Small DDI 매출액은 1,297억원(-33% QoQ, +5% YoY)
으로, 동사의 고객사 내 점유율 하락 영향으로 인해 전 분기 대비 하락이 예
상된다. 2H24 모바일 신제품용 DDI 내 동사의 점유율은 기존 100% → 50%
로 큰 폭의 감소가 예상되며, 3Q24 영업이익률은 6%(-6%p QoQ)로, 모바일
OLED DDI 매출 감소에 따른 하락이 전망된다.
2025년, 점유율 회복과 신사업 방향성이 관건
4Q24 매출액 4,810억원(+13% QoQ, -6% YoY), 영업이익 395억원(+58%
QoQ, -41% YoY), opm 8%를 전망한다. 매출액 및 수익성 모두 모바일용
DDI 성수기 효과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개선이 예상되나, 점유율 하락 영향
이 지속되며 전년 대비로는 하락할 전망이다.
2025년은 매출액 1.9조원(+5% YoY), 영업이익 1,729억원(+4% YoY)으로 예
상한다. LG디스플레이의 광저우 LCD TV 공장 매각 및 현재 수준의 모바일
DDI 점유율을 반영했으며, IT 및 모바일용 OLED DDI의 점유율 상승과 전장
부품 신사업 실적이 가시화 된다면 실적 눈높이는 상향될 수 있다.
주가는 12개월 선행 P/B 0.9배. 모멘텀 대기 구간
동사의 주가는 OLED DDI의 경쟁 심화 우려가 반영되며 12개월 선행 P/E
7.5배, P/B 0.9배까지 하락했다. 단기 모멘텀은 부재하나 주가 하방은 견고하
다고 판단된다. 향후 주가 반등의 트리거는 고객사 내 점유율 회복, 2H25 전
장용 방열기판 공급, 2Q24부터 공급 중인 글로벌 XR 기기 고객사향 물량 확
대 등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 2025년 실적 추정치를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90,000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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