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Preview: 컨센서스 하회 전망
3Q24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52 억원(-41.1% YoY), 89 억원(-62.3% YoY)
으로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를 -23.2% 하회할 전망이다. 조기생산과 고객사
폴더블 신작 흥행 실패, 외장힌지 내 점유율 감소의 영향이 반영되기 때문이다. 긍
정적인 소식은 25 일 출시될 고객사의 슬림형 신작의 경우 소재 변경, 두께 감소
등 기술적 난이도가 상승함에 따라 동사가 모든 물량을 담당한 것으로 파악된다.
폴더블 점유율 회복 + Thixomolding, 엔드플레이트 등 전장 매출 확대 시작
고객사의 폴더블 흥행 실패로, 올해는 부진한 실적이 불가피하나 2025 년은 긍정적
인 변화가 예상된다. 1) 폴더블의 경우 내년은 Q 와 P 의 동반 상승이 기대된다.
고
객사의 라인업 확장과 함께 플립, 폴드 모델의 슬림화를 통한 ASP 상승 및 점유
율 회복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올해 공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한 경쟁사의 품질 문
제 역시 일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2) 2025 년을 기점으로 전장용 매출액
의 가파른 성장이 기대(그림7)된다. 특히 동사가 주력으로 제조하는 TDP(차량용 디
스플레이 브라켓)의 경우 3 세대에서 무게 경량화와 ESG 이슈로 알루미늄이 아닌
마그네슘을 채택하고 있다. 마그네슘을 표면처리 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Cold
Chamber 방식이 아닌 Thixomolding(칙소몰딩) 설비가 필요한데, 소수의 기업만이
대응 가능해 동사의 경쟁력이 부각되고 있다. Thixomolding 기술을 바탕으로 TDP
는 다수의 글로벌 전장 업체를 신규 고객사로 확보한 것으로 파악된다.
그 외 동
사가 여러 해에 걸쳐 신규 사업으로 육성해 온 엔드플레이트는 최근 고객사의 북
미 JV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 2025 년부터 신규 매출이 창출될 전망이다.
단기 실적은 아쉬우나 주력 사업인 힌지의 재성장과 함께 수년간 안정적인 매출이
기대되는 전장 시장에서 동사의 입지 강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2025 년부터 동
사의 성장성이 재부각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밸류에이션 대상을 12MF 에서 ‘25
년 연간 EPS 로 변경, 15,000 원의 적정주가와 함께 투자의견 Buy 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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