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대로 3분기 DA 성장률 두 자릿수로 확대될 듯
네이버의 3분기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2조 6,671억원(+9.1% YoY)과 5,056
억원(+33.0% YoY)으로 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이다. 2분기 웹툰 IPO 관련 일회성 비
용 제거(500억대) 및 본업 개선에 기인한다.
지난 8월 실적발표에서 비춰진 자신감처럼 홈피드 효과가 DA 성장률을 이끌고 있
다. 23년말 15%였던 홈피드 이용률은 25%까지 높아졌고 체류 시간은 13% 늘었다.
광고주 만족도가 높고 타겟팅이 확대되고 있어 당분간 현 추세는 유지될 전망이다.
8월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률은 2%까지 하락했다. 7월 티메프 사태가 해피머니로
전이되며 이쿠폰 규모가 빠르게 감소했고 식음료를 제외한 전 부문 부진이 이어진
탓이다. 그럼에도 동사는 솔루션 및 도착보장을 통한 AI 수익화로 중개/판매(별도)
수익은 30%대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클라우드는 사우디 디지털 트윈 등 기존 인터
넷 관련/금융/공공부문에 더해 신규 사업이 인식되며 성장률은 개선될 전망이다.
글로벌 롱숏 해소 & 영업 개선 및 주주환원 강화로 자체 매력 증가
지난 2년간 미국과 非미국 플랫폼 수익률이 극명하게 나뉘었다. 그러나 7월부터
되돌림이 일어나며 동사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 LY 매각 이슈는 동사
의 해외 확장 스토리를 저지하며 밸류에이션 하락으로 이어졌다. 투자자 관심 환
기를 위해서는 주주환원 강화가 필요했는데 지난 9월 30일, A홀딩스 특별 배당금
약 8천억원 중 절반을 자사주 매입 후 소각하는 특별 환원 정책을 발표했다. 주요
영업 환경이 개선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포시마크 인수 및 데이터센터 신규 건설
로 대규모 자금이 소요되었으나 capex 정점을 지난 만큼 2025년 주주환원은 기존
대비 강화될 유인이 높다. 동사의 상대적 우위를 예상하는 기존 전망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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