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현대글로비스 새해 선물 Big Surprise !

빛나는 달빛 2025. 1. 6. 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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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0,000원으로 상향
목표주가 상향은 2024년 12월 31일 현대차 및 기아와의 장기운송계약체결에 따
른 실적 상향 가능성을 반영하여 Target PER Multiple을 8.1배로 적용 때문
현대글로비스는 2024년 12월 31일 현대차 및 기아와 5년간 약 6.7조원 규모의
완성차 해상운송 장기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함. 이번 장기운송계약 갱신은 시장
에서 기대했던 수준을 상회하는 파격적인 계약으로 판단함
이번 계약은 운임 인상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첫째, 현대차와 기아의 수송 물량의 50%로 Captive 의존도를 낮춘
점, 둘째, PCC 최대 호황기의 운임을 참고로 한 5년간의 장기수송계약으로 실적의
안정성 확보, 셋째, 계열 의존도 낮춤에 따라 비계열 고수익물량 확보를 위한 기반
마련 등임
2021년 계약 대비 환율 효과 제거한 연평균 계약 규모 증가율 약 87%
2024년 12월 31일 현대글로비스는 5년간 약 6.7조원 규모의 완성차 해상운송 계
약을 체결함. 연평균으로 환산할 경우 1조 3,400억원이며, 이는 2021년에 체결한
3년간 1.9조원(연평균 6,550억원)과 비교할 때, 연간 계약금액은 105% 증가한 금
액임
현대차와 기아 전체 물량의 비중은 60%에서 50%로 10% 줄어들었고, 적용환율이
21년 대비 24% 상승한 점, 그리고 계약 기간이 3년에서 5년으로 늘어나는 등 기
존 계약과는 차이가 존재. 또한 계약 이행 Route와 차종 및 모델 변화 등의 다양
한 변수가 이번 계약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정함
2021년 계약과 이번 계약 모두 현대차와 기아 물량 100% 수송하는 것을 기준으
로 연간 계약 규모를 산출하고 비교해 본 결과 우리의 기대보다 훨씬 실적에 긍정
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함. 이전 계약과 비교 시 연 평균 약 87%의 계약금
액이 증가한 것으로 추정 [2 page 표1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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