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4E 매출액 4,517억원(-0.3%, 이하 yoy), 영업이익 298억원(-5.7%) 전망
FW 패션 제품 잘 팔려야 하는 시기이나 높은 기온 영향으로 다소 부진한 흐름, 10월부터 11월 중순까지 영향 컸
지만 이후 온도 낮아지며 FW 판매 개선. 아우터 강점 가진 자사 브랜드 및 해외 패션 브랜드 실적 회복 흐름 목도
2024E 매출액 1.5조원(-1.8%, 이하 yoy), 영업이익 724억원(-28.0%) 예상
중장기 성장 전략: 1) 자사 브랜드 글로벌 시장 진출, 2) 해외 패션 포트폴리오 확장. 3) 온라인 플랫폼 성장, 4) 뷰
티 카테고리 다각화
1) 자사 브랜드 타임, 시스템 해외 진출 노력. 타임은 파리 매장 오픈 완료. 시스템은 파리 라파예트 팝업중
2) 해외 패션은 리던, 키스, 아뇨나 런칭 완료. 편집샵을 인큐베이팅 창구로 활용하여 신규 브랜드 지속 발굴 예정
3) 온라인 플랫폼 거래액 800억 달성 가능. EQL의 PB(Essential by EQL) 확장으로 수익성 확보 기반 마련 중
4) 화장품 카테고리 다각화 작업. 니치 향수와 자사 화장품 브랜드 중점으로 채널 및 국가 확장하며 성장 모색
목표주가 24,000원으로 하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괴리율 조정을 위한 하향콥데이 질의응답
Q. 중장기 성장 전략?
A. 1) 글로벌 시장 진출, 2) 해외 패션 포트폴리오 확장. 3) 온라인 플랫폼 성장, 4)
뷰티 카테고리 다각화
1) 자사 브랜드 글로벌 시장 진출
타임, 시스템은 해외 진출 노력 중. 타임은 파리에서 프레젠테이션 마치고 확장
추세. 시스템은 올해 6 월에 파리 플래그십 오픈 및 라파예트 팝업 중이며, 국내
는 서울에서 파리컬렉션 팝업 진행
2) 해외 패션 포트폴리오 확장
올해 해외 패션 카테고리에 리던, 키스, 아뇨나까지 3 개 브랜드 론칭 완료. 기존
에 런칭했던 아워레거시는 유통망 확장 중이며 분기별로 높은 성장률 시현. 해외
패션 카테고리 꾸준히 볼륨화하면서 기런칭 브랜드 수익성 도모. 편집샵인 톰그
레이하운드나 무이에서 신규로 런칭할 수 있는 브랜드 발굴 및 인큐베이팅 노력
3) 온라인 플랫폼 성장
올해 목표했던 온라인 거래액 800 억 달성 가능. EQL 의 PB 브랜드(Essential by
EQL) 확장으로 수익성 확보 기반 마련 중
4) 뷰티 카테고리 다각화
자사 화장품 오에라는 내년 해외 면세점 채널 입점 및 라인업 지속적으로 강화.
중점 니치 향수(리퀴드퍼퓸샵, 푸에기아)는 올리브영 메가스토어에 입점 계획.
추가로 푸에기가는 신세계 면세점 입점 예정
Q. 2025 년 성장 전략?
A. 내년에도 어려운 경제 상황과 소비 환경은 지속될 것으로 생각. 내년 전략은
중장기 전략과 같은 궤. 올해 3 분기 당사 브랜드인 시스템, 시스템 옴므 실적이
타사 캐쥬얼 브랜드 대비 역신장폭 적었음. 타임, 시스템의 쌓여온 디자인 어필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 기존 런칭했던 수입 브랜드 볼륨이 올라와주고 저효율
브랜드들 적자 폭 개선할 것Q. 4 분기 실적 예상
A. 10 월 실적 부진이 11 월 중순까지 이어짐. 전반적인 외부 지표 부진 및 소비
자체 영향 많이 받았음. FW 팔려야 하는 시기에 높은 기온으로 아우터 판매 부
진. 다만 11 월 중순부터 갑자기 추워지며 아우터 판매 개선. 특히 아우터 강점
브랜드들 매출 확대 구간
키스(5 월 런칭)는 올해 무난하게 목표 매출 달성 가능할 듯. 타미힐피거는 최근
다소 부진한 흐름이었으나 4 분기는 모델 장원영 기용 효과로 실적 개선 중. 피
어오브갓, 아뇨나는 소비자 반응 좋아지며 짧은 기점 내 실적 기여 가능할 것.
Q. 시스템, 타임 해외 진출 목표 및 전략?
A. 숫자로 소통은 어려움. 외형 성장 통해서 인지도 확장 시키는게 선행 작업,
내부적인 매출 규모 있기에 그 규모 넘어가면 수익성으로 방향 전환할 것
Q. 중장기 화장품 확장 방향성? 신규 브랜드 추가 계획?
A. 오에라 내 라인업 확장 중. 리퀴드퍼퓸샵은 편집샵 브랜드기 때문에 내부에
서 지속 추가. 신규 브랜드 추가는 상시 검토 중이나 확정된 바 없음
Q. 겨울 성수기 실적 기대되는 브랜드? 겨울 액세서리 판매 호조?
A. 특정 브랜드 보기보다는 당사 브랜드 대부분 겨울 아우터 강점 존재. 대표적
으로는 타임, 마인 같은 브랜드에서 퍼, 레더 같은 고단가 위주로 판매 좋음
Q. 액세서리 카테고리 언급 많이 되는데 당사 판매 흐름?
악세사리는 규모 자체 크지는 않음. 톰그레이하운드, 무이, 키스 같은 편집샵에
서 액세서리 바잉해서 판매하는데 꾸준히 반응 좋음. 타임 글로벌 컬렉션의 가방
등 악세서리 인기가 먼저 생기는 경향. 이에 맞춰 상품 개발 및 공급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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