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4 Pre: 국내외 모두 라면 성장세
10~11월 국내외 라면은 YoY 물량 성장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우선, 국내
라면 매출은 YoY 2.4%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신제품 ‘신라면 툼바’ 판매 호조에 기인
한다. 국내 수출은 여전히 고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4분기에도 YoY
30% 수준의 매출 성장 시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연간 수출액은 YoY 31.1%
증가한 4,200억원으로 추정된다. 내년 수출액은 5천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 북미
법인도 4분기부터 흐름이 바뀌고 있다. 10월부터 월마트 매대 이동 및 중남미로의 커버리
지 확대가 가시화되면서 YoY 두 자리 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언론보도
에 따르면 ‘신라면 툼바’도 11월부터 미국 현지 생산 및 거래처 입점이 시작된 것으로 파
악된다. 상기 감안한 4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8,986억원(YoY 4.9%), 430억
원(YoY 10.6%)으로 추정한다. 시장 기대에 충족할 것으로 예상한다.
내년 해외 매출 Level-up 전망
농심의 해외 매출 비중은 올해 40%→ 2025년 44%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한다. ① 국내
수출이 동남아 및 유럽 수요 증가 기인해 견조한 가운데, ② 북미 법인은 4분기~내년 유
의미한 성장이 전망되기 때문이다. 하나증권은 월마트 매대 이동 만으로도 YoY 10% 내외
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한다. 중남미로의 커버리지 확대 및 신제품 ‘신라면 툼
바’ 등 라인업 확장 효과까지 감안시 내년 매출액은 YoY 17.6%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③ 중국 법인도 점진적 회복세가 전망된다. 올해 대리상 교체로 재고조정에 대한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했으나, 4분기부터 기저 및 판매 정상화 효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최근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내수 부양 의지도 긍정적이다.
최근 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
현 주가는 12개월 Fwd PER 11배에 거래 중이다. 4분기부터 해외 법인 탑라인 성장세가 본
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 확장성은 여전히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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