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 의지를 보여준 주주환원
12월 3일 기아는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다.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으
로 1)TSR(총주주환원율) 35%+/ROE 목표(3년 평균 15%) 지향, 2) 배당성향
25% 이상/주당 최소 배당금 5,000원, 3) 자사주 매입 최대 10%를 제시했다.
현대차의 주주환원율(TSR) 35%까지 확대했다.
기존에는 자사주 매입을 연 1회만 실시했다면, 주가 안정화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분할해서 매입할 계획이다. 자사주 매입/소각을 최대 10% 한다고 가정
시, 1조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소각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출액 CAGR 10%+/OPM 10%+ 제시
중장기 재무목표로는 2027년까지 매출액 CAGR 10%+/OPM 10%+ 제시했
다. 1) 상품 부가가치 확대에 따른 ASP 개선 및 친환경차 수익성 향상(HEV 마
진율 10%+), 2) ICE/BEV 혼류 생산을 통한 투자비 감소 등을 통해 견조한 실
적 실적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기아는 글로벌 판매 목표는 2024년 320만대 → 2027년 400만대 →2030
년 430만대로, CID에 제시한 수치와 동일했다. 주요 시장인 북미와 유럽은 친
환경차를 통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 EV 풀라인업 구축 및 HEV 판매를 통한 성
장을 지속할 전망이다. 파워트레인별로 살펴보면, EV 판매 목표는 2024년 32
만대(비중 10%) → 2030년 163만대(38%), xHEV는 2024년 45만대(14%)
→ 2030년 86만대(20%)다. 신흥 시장은 인도 판매 확대와 중국 공장을 활용
한 수출 물량 증대를 통해 판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주환원 모멘텀 기대
기아는 이번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를 통해 주주환원을 확대했다. 이
번에 발표한 주주환원 정책에 의하면, 향후 DPS 6500원(배당성향 25%), 1조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소각이 예상된다. 향후 매입될 자사주에 대한 소각도 고
려했을 시, 추가 자사주 소각을 통한 ROE 상승이 나타날 것이다. 수익성(OPM
10~12%)과 주주환원(TSR 35%) 모두 고려했을 시, 현재 동사는 글로벌
Peer 대비 저평가되어 있다. 현재 주가는 12M Fwd P/E 4.0배, P/B 0.6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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