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Review: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였지만, 북미, 유럽 등의 주요 지역에서 전년동기 대비 매출 성장세 유지.
- 매출액 873억원, 영업이익 12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0.4% 감소하며 유사한 수준이었으나, 영업이익
은 26.5% 감소하였음.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8%, 18.6% 하회하였음.
- 3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것은 매출액이 전년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주요 매출 지역인 북미와 유럽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임. 매출 성장 요인은 미국 시장 딜러 추가 및 신제품 ‘GreenX 12’ 판
매 호조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임.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감소한 것은 해외 영업인력 확충에 따른 인건
비 및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판매관비리가 증가했기 때문임.
4Q24 Preview: 계절적 성수기 진입, 전년동기 대비 선진 시장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함.
- 매출액 1,089억원, 영업이익 14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4.3%, 영업이익은 5.5% 증가할 것으로 예상
함.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 제품력 및 마케팅력 증대를 통한 시장지배력을 강화할 예정이기 때문임.
목표주가 31,000원으로 하향하나 투자의견 BUY를 유지함. 2024년 PER 6.7배로 Valuation 매력 보유
I. 3Q24 Review & 투자전략
최근(11/08) 발표한 동사의 3 분기 잠정실적(연결 기준)은 매출액 873 억원, 영
업이익 125 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0.4% 감소하며 유사한 수준이었
으나, 영업이익은 26.5% 감소하였음.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947 억원, 영업이익
153 억원)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8%, 18.6% 하회하였음.
3 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것은 매출액이 전년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주요 매
출 지역인 북미와 유럽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임.
①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남아메리카, 중동, 오세아니
아 등이 전년동기 대비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② 매출 비중이 높은 북미와 유
럽 지역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6%, 5.6% 증가하였음. 매출 성장 요인
은 미국 시장 딜러 추가 및 신제품 ‘GreenX 12’ 판매 호조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
으로 보임.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감소한 것은 해외 영업인력 확충에 따른
인건비 및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판매관비리가 증가했기 때문임.
당사 추정 올해 4 분기 예상실적(연결 기준)은 매출액 1,089 억원, 영업이익 140
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4.3%, 영업이익은 5.5% 증가할 것으로 예상
함. 안정적인 실적 성장과 함께 분기 최대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함.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 제품력 및 마케팅력 증대를 통한 시장지배력을 강화
하고, 이머징 시장을 겨낭한 보급형 모델을 출시하여 시장에 대응할 예정임.
목표 주가를 기존 37,000 원에서 31,000 원으로 하향하지만, 투자의견 BUY 를
유지함. 목표주가는 2024 년 실적 기준 예상 EPS(3,397)에 국내 유사업체 평균
PER 9.2 배를 Target Multiple 로 적용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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