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P Review: 매출 서프로 증명한 성장성
3Q24 잠정 매출 1,741억원(+43% yoy, +12% qoq), 영업이익 272억원(+25% yoy,
-3% qoq)으로, 매출액은 컨센서스 5% 상회,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13% 하회했다.
지역별 매출은 내수 628억원(+17% yoy,
-6% qoq)으로 메디큐브 프로모션 매출과
디바이스 신제품 런칭 효과가 있었고, 수출은 3대 수요처 미국(396억원, +121% yoy,
+61% qoq), 일본(152억원, +94% yoy, +69% qoq), B2B등 기타(237억원, +278%
yoy, +34% qoq) 모두 디바이스, 화장품 고성장이 지속되면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
했다. 미국, 일본은 자사몰 외 로컬 플랫폼 매출 기여도(아마존, 큐텐 등)가 상승(p2 차
트 참고)하면서, 화장품과 디바이스 매출 모두 가파르게 증가했고, B2B 진출 국가 확대
(영국, 덴마크, 루마니아, 카자흐스탄 등)가 지속되면서, 수출 매출 비중 58%(+12%p
yoy, +8%p qoq, 미국 23%, 일본 9%, B2B 등 기타 14%)를 기록했다.
사업부문별 매출은 디바이스 744억원(+62% yoy, +9% qoq), 화장품 850억원
(+54% yoy, +19% qoq)으로 분기 성장세가 지속 중이다. 디바이스 판매량은 1Q 28
만대 → 2Q 27만대 → 3Q 33만대를 기록했고, 화장품은 스테디셀러 제로모공패드에
PDRN 라인 매출 호조가 더해지면서 메디큐브 브랜드 매출이 급증(670억원, +73%
yoy, +27% qoq) 했다. 영업이익률 하락(16%,
-2%p yoy)은 환율 및 널디 관련 재고
평가손실, 해외 재고 축적을 위한 항공운송비가 일시적으로 증가한 영향으로 보인다.
성수기 기대감, 해외 매출 성장 가속화, 밸류에이션 매력
에이피알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6,000원을 유지한다. 4분기는 대형 쇼핑
이벤트(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로 매출 고성장 기대감을 높여도 될 시점으로 판단
한다. 동사 아마존 주요 쇼핑행사 기간 매출은 7월 프라임 데이 60억원, 10월 프라임
빅딜데이 70억원이며, 11월 블랙프라이데이는 전 회원 대상, 1주일간 이벤트인 만큼
100억원 이상 매출 달성이 가능해 보인다. 이를 감안한 미국 분기 매출은 1Q24 248
억원 → 2Q24 245억원 → 3Q24 396억원 → 4Q24E 478억원, 4Q24 예상 매출액
은 2,056억원(+35% yoy), 영업이익 404억원(+18% yoy), 영업이익률 20%(-3%p
yoy)이다. 최근 주가 하락으로 현재 주가수준은 2025F 기준 PER 14배로 저평가 되
어있다. 신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미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매출(자사몰 → 아마존 →
오프라인) 성장속도가 가팔라지는 현 시점이 투자 적기라고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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