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 영업이익 2,114억원,
-317억원으로 컨센서스(매출 2,201억원, 영업이익 -39억원) 대비 대폭 하회
◼ 말레이시아 링깃화 강세에 따른 달러기준 재고자산평가손 190억원과 가동률 하락으로 인한 고정비율 상승 때문
◼ 4분기까지도 유럽향 고객사의 재고조정 여파로 가동률의 의미 있는 상승 어려워
◼ 내년에는 EU 자동차 CO2 배출 규제 강화에 따른 전기차 판매 증가와 북미 고객사들의 신공장과 판매 증가 기대
◼ 46파이용 건식 전극공정에 필요한 고밀착동박 고객사와 테스트 진행 중. 상용화되면 파급력 클 것
◼ 투자의견 ‘BUY’ 유지하나, 실적 추정치 하향 반영해서 목표주가 6만원에서 5만원으로 낮춰동사의 3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114 억원,
-317 억원으로 컨센서스
(2,201 억원,
-39 억원)대비 쇼크 수준을 기록했다. 말레이시아 링깃화 강세(달러
기준 약세)에 따른 재고자산평가손실 190 억원과 가동률 하락으로 인한 고정비
부담 증가가 원인이었다. 가동률 하락은 유럽과 미국 고객사들의 재고조정 여파
때문이었다. 4 분기에도 유사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EU 의 CO2 규제 강화에 따른 전기차 판매 증가와 미국의 전략고객의 판매 차종
확대와 핵심고객의 신규 공장 가동 본격화로 1분기부터 판매량이 회복될 것으로
판단된다. 말레이시아 공장은 현재 4 만톤 캐파가 가동 중이고, 연내에 5 공장 가
동이 시작되면 5만톤이 된다. 미국의 수요가 견조하면 내년 하반기에는 6공장까
지 가동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2025년 동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
조원, 226 억원으로 올해(9,161 억원,
-355 억원) 대비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동사는 OEM 업체와 46 파이 배터리의 건식공정용 고밀착동박에 대해 품질 테스
트를 진행 중이다. 만약 내년에 상용 매출이 시작된다면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건식공정에서는 음극활물질 박리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기
술이 필요하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선점한다면 주요한 성장동력이 될 것이
다.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 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는 기존 6 만원에서 5 만원
으로 하향한다. 동박 수요 추정을 보수적으로 낮추었고, 중장기 이익률 예상치도
낮추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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